겨울맞이 보양식 프랜차이즈 메뉴는?
상태바
겨울맞이 보양식 프랜차이즈 메뉴는?
  • 최윤영 기자
  • 승인 2016.01.28 10:36
  • 조회수 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디딤의 <마포갈매기> <미술관> 등 인기
 

추운 겨울철을 맞아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 5대 영양소를 고루 갖춘 음식이 인기다. 겨울철에는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기초대사량이 10% 증가하며, 외부활동이 적어 신진대사기능이 저하돼 면역력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겨울 추위를 이기는 보양식으로는 아무래도 고기가 먼저다. 이밖에 미역, 해조류, 굴, 꼬막 등의 해산물류도 육류 못지않게 보양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런 음식들은 풍부한 영양소 함유로 신진대사 기능을 높여준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다양한 외식브랜드를 운영하는 (주)디딤의 <마포갈매기>는 갈매기살를 비롯한 다양한 고기 부위 메뉴로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갈매기살은 쫄깃하게 씹히는 식감과 풍부한 육즙과 함께 지방이 적고 단백질과 필수지방산이 풍부하다.

<마포갈매기>는 다른 고깃집과 달리 자체 디자인한 특화된 불판을 통해 고기가 익어가는 동안 계란 크러스트를 즐길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김치, 파무침, 고추 등을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재미도 있다.

프리미엄 김밥 브랜드 <바르다 김선생>은 맛과 건강을 고루 갖춘 김밥 메뉴가 다양하다. 김밥메뉴 중 ‘시저치킨샐러드김밥’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닭가슴살에 탄수화물과 비타민C가 풍부한 양상추, 오이, 당근 등의 채소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된 아몬드가 더해진 메뉴다.

1970~1990년대 길거리의 분위기를 실내에 그대로 재현한 포차, <포차어게인>은 겨울 제철 음식인 꼬막을 활용한 신 메뉴 ‘양념꼬막’으로 인기 몰이 중이다.

겨울제철 메뉴 중 하나인 꼬막은 필수 아미노산과 양질의 단백질, 무기질이 많이 함유돼 있어 뼈에 좋다. 간 기능 개선과 콜레스테롤 축적 예방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과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좋은 베타인, 노화를 억제하는 셀레늄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

복고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주점 <미술관>도 겨울 제철 음식인 굴을 사용한 ‘겨울바다 눈꽃석화’ 메뉴를 최근 출시했다.

*이 기사는 업체 측이 보내온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