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5월 10일(목) 오전, 대전에서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철수)과 함께 소상공인 지원 협력 강화를 위한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과 폴리텍대학 이철수 이사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지역본부 및 캠퍼스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작년 협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진공과 폴리텍대학은 2023년 4월 ‘소상공인 역량 강화 및 활성화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기술 훈련과 창업 지원을 중심으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에는 1,400여 명의 소상공인이 기술교육과 온라인 마케팅 교육 등의 혜택을 받았으며, 폴리텍대학의 ‘꿈드림공작소’를 통해 소공인 대상 시제품 70여 건이 제작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지역별 실무자들이 조를 이뤄 올해 목표인 교육생 2,000명 배출을 위한 실행 전략을 발표하고, 소상공인 대상 기술 특화 교육과정 개발, 현장 맞춤형 기술 지원 확대, 공동 협력모델 구축 등 구체적인 추진 과제를 공유했다.
양 기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현장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질적 성과 창출에 초점을 맞춘 협업을 지속할 방침이다.
박성효 이사장은 “소상공인의 생존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정책 집행이 필요하다”며 “폴리텍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술 교육과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