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는 지금] (주)빛과소금 <수유리우동집> 이종석·안성원 공동대표
상태바
[CEO는 지금] (주)빛과소금 <수유리우동집> 이종석·안성원 공동대표
  • 안동주 기자
  • 승인 2025.03.17 14:31
  • 조회수 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그대로의 맛과 추억

<수유리우동집>은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오로지 고객 입소문으로 인정받은 우동 맛집이다. 특히, 계절이나 고객 연령층은 물론 취향을 가리지 않는 메뉴와 부담 없는 가격. 분식 특유의 빠른 회전율은 가맹점주들에게 안정적인 매출을 만들어주고 이는 보다, 안정적인 업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종석 대표는 “기술 전수를 통해 오랜 전통을 가지고 내려온 비법을 통해 한결같은 맛을 조리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하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오픈 점검 및 원활한 영업을 위한 전반적인 오픈 마케팅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육수 제조방법 특허, 전문 제조 공장 설립

<수유리우동집>은 2020년 국수 육수 제조방법으로 특허등록이 되었고, 같은 해 생면 전문 제조공장 (주)밀밭을 설립해 가맹점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생면을 제공해 오고 있다. 또, 본부는 가맹점주들이 손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아끼지 않고 있다. 매장에서 사용하는 김밥 재료인 시금치, 당근, 계란지단 등의 속 재료도 원팩화로 제조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였다. 안성원 대표는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본격화 후 2017년 첫 우수프랜차이즈 선정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8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어,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며 “한결같은 브랜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과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말했다.

진심과 정성, 장수 브랜드로 우뚝

매장 품질 관리를 위해 정기적인 노무 및 세무교육, 서비스교육을 실시하며, 프랜차이즈 점포개발팀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 입점 예정지의 법률적인 문제를 검토해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점포 개발 시스템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가맹점 관리를 통해 본사의 검증된 시스템을 활용, 경험이 많지 않은 가맹점주들의 매장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 관리한다. 본사 교육시스템 역시 Q.S.C(품질유지, 서비스, 청결)를 중심으로 한 교육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다양한 교육시스템과 운영 교육을 펴나가고 있다. 안성원 대표는 “(주)물과 소금의 사명처럼 전국 가맹점주들에게 맛과 브랜드 경쟁력을 가진 브랜드로 50년, 100년을 이어갈 수 있는 장수 브랜드가 되도록 진심과 정성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수유리우동집>은 현재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하고 간판을 무상 지원하는 창업 프로모 션을 진행하고 있다. <수유리우동집>은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에 주최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상위 3%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