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해외진출 '활기' "中 가맹점 매년 10개 오픈"
상태바
<커피베이>, 해외진출 '활기' "中 가맹점 매년 10개 오픈"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4.12.3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리틀 핫 래빗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
▲ 커피베이, 2015년 새해 해외진출 본격화 Ⓒ커피베이 제공

400호점을 오픈하며 커피창업 분야에서 각광받고 있는 국내순수커피브랜드 <커피베이>(대표 백진성)가 2015년 새해 해외진출을 본격화 하고 있다.

<커피베이>는 지난 21일 중국 외식업체인 리틀 핫 래빗(Little Hot Rabbit)과 중국 광동성 및 섬서성 지역에 가맹사업을 할 수 있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리틀 핫 래빗은 중국 내 음료 유통,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이며 샤브샤브 브랜드로도 유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커피베이>와 리틀 핫 래빗은 지난 2013년 10월부터 꾸준한 미팅과 방문을 이어가며 상호 간 사업목표를 신중히 논의했으며, 그 결실의 첫 발로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성사시켰다. <커피베이>는 리틀 핫 래빗을 통해 중국 상업 중심지, 메인 스트리트 중심으로 100평 이상의 대형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며, 2015년 3월 중국 2호점을 열게 된다.

또한 이번 계약을 통해 <커피베이>는 광동성, 섬서성 지역에 매년 10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하게 돼 해외진출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커피베이>는 지난 9월 중국 심양 1호점을 오픈하며 쌓아온 해외진출 노하우와 현지화한 메뉴 R&D, 서비스 등을 적용한 중국 2호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리틀 핫 래빗과의 체결식에서 백진성 <커피베이> 대표이사는 “1년 3개월간의 논의 끝에 신중하게 계약을 체결한 만큼 성공적인 중국 진출이 이뤄질 거라 믿는다”며 “매년 10개 이상의 대형 매장을 오픈함으로써 국내 브랜드의 해외커피시장 진입에 좋은 본보기가 되는 <커피베이>가 되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