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작의 발판
상태바
새로운 시작의 발판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4.02.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특집 ⅢⅠ2024년 주목할 만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7選
BOOK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 전에 막연함이 들 때가 있다. 어려워 보이는 일도 하나씩 차근히 풀어나가면 어느새 술술 풀리기도 하고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힌트나 아이디어를 얻기도 한다. 여기 예비창업자들이 조언을 얻을 수 있을 만한 책을 모아봤다. 경험과 지식이 쌓여 새로움을 만들어 내듯 첫 시작의 발판을 마련해 볼 수 있다. 

 

창업·운영 노하우와 인생철학 메시지 

『사업의 신 고등학교 자퇴 22세 그녀는 
어떻게 한 달에 6,000만 원을 벌까?』
임지흔 I 파르페북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상식을 무색하게 하는, 16번의 사업에서 승리의 쾌감을 맛본 20대 사업가의 성공 스토리는 창업을 꿈꾸는 모든 이에게 자신감과 마인드셋, 실전 노하우를 전수한다. 저자는 첫 사업을 시작할 때부터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만들겠다는 세 가지 분명한 목표가 있었다. 이 책은 저자의 초긍정적인 마인드와 승부 근성을 보여주고 성공을 위한 인생철학과 다양한 경험을 전달한다. 국내의 척박한 개인맞춤형 브랜딩 창업 환경과 플랫폼이 점점 개선되고 창업 생태계가 견고히 자리 잡아가는 가운데 저자가 전하는 실전 창업·운영 노하우와 인생철학 메시지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인드라인 역할과 깊은 의미가 담긴 정신적 에너지를 재충전해준다. 

 

 

생각만 많은 이들을 위한 창업 프로젝트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프레이저 도허티 I 비즈니스북스

저자는 이 책에서 최소한의 비용으로 48시간 창업 프로젝트 도전과정에 행했던 아이디어 구상부터 제품 포장지 결정, 홈페이지 만들기, 디자이너 섭외, 제품 판매까지 사업을 시작하는 전 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담아냈다. 저자의 조언 역시 시시각각의 기록을 바탕으로 해 매우 구체적이고 실용적이다. 이처럼 48시간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통해 누구나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자신만의 사업을 안정적으로 완성하고 나아가 평생 가는 제2의 직업을 설계할 수 있는 로드맵을 알려준다. 이 책은 읽고 지금 당장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의 감수 작업을 통해 한국적 상황에 맞는 각종 툴과 리소스를 첨가했다.

 

당신의 경험이 돈이 되는 순간이 온다 

『백만장자 메신저』
브렌든 버처드 I 리더스북

이 책은 제목 그대로 ‘백만장자 메신저’가 되는 법이다.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메시지’로 만들어 다른 사람을 도우면서 돈을 버는 1인 기업가의 세계로 안내한다. 세 아이를 키운 엄마는 초등학교 입학 상담사가 되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누군가는 중고차 컨설턴트가 된다. 책을 좋아하는 동료는 기업교육 전문 북큐레이터가 되고, 퇴사한 금융회사 직원은 개인 자산관리사로 돈을 번다. 시간제 노동자가 아닌 일의 ‘가치’에 따라 돈을 벌기에 ‘돈과 행복과 자유’가 있는 새로운 인생을 살 수 있다. 이 책은 자신의 경험과 가치를 사업화하고자 하는 이들을 성공한 1인 사업가로 만드는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서이자 실전서이자 창업가이드이자 마케팅전략서이다.

 

 

하버드 MBA 스타트업 수업  

『세상 모든 창업가가 묻고 싶은 질문들』
토머스 아이젠만 I 비즈니스북스  

창업 아이디어나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찾아온다. 하지만 불행히도 모든 면에서 준비된 창업가는 없다. 스타트업의 성공은 수없이 많은 선택과 결정의 집합체다. 최종 결정권자인 창업가가 다른 누구보다도 멀리 보고 넓게 알아야 할 이유다. 이 책은 조직관리, 인사관리, 위기관리, 투자전략 그리고 경영철학에 이르기까지 스타트업 창업가라면 알아야 할 거의 모든 영역을 다루고 있다. 또한 하버드 MBA 출신 창업가들이 설립한 스타트업이 어떻게 성장했고 왜 실패했는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소개한다. 저자는 연구를 통해 스타트업이 한 번쯤은 반드시 겪게 되는 결정적인 순간에 창업가가 던지게 될 대표적인 질문들을 정리했고 그에 대한 답을 다각도로 담았다.

 

 

퇴준생을 위한 71가지 비즈니스 가이드 

『사업가를 만드는 작은 책』
사업하는 허대리 I 알에이치코리아

유튜브 ‘N잡하는 허대리’ 채널을 만들고 몇 달 만에 20만 이상의 구독자를 모으며, 모든 직장인에게 월급으로부터 독립할 것을 주창했던 허대리가, 이제 사업하는 허대리로 돌아왔다. 투잡, N잡으로 갈고닦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가로 변신한 그가 쓴 이 작은 책은, 창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의 안개를 걷어내 성공적인 사업에 이르는 길을 또렷이 보여준다. 허대리가 직접 기획한 스몰 비즈니스 캔버스를 따라 타깃을 정하고 수요를 파악해 자신만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별하면, 마침내 ‘내 사업’이 보일 것이다. 시작은 미약해도 나중은 창대할 수 있도록 과정을 치밀하게 다져가고 싶은 ‘퇴사준비생’이라면, 이 책을 절대 놓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