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도를 높이는 브랜딩
상태바
만족도를 높이는 브랜딩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09.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저가 커피 브랜드들의 생존 전략
<더블루커피>

품질 좋고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시작한 <더블루커피>는 상권의 특성에 맞는 매장 운영 방식으로 점주들을 지원하고 고객들에게 좋은 제품을 전하고 있다. 앞으로 꾸준한 메뉴 개발과 가맹 시스템 보완을 통해 성장하고자 한다. 

더블루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더블루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끊임없이 나아가겠다
<더블루커피> 2020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의 작은 카페에서 시작했다. 메뉴의 다양성, 제품력, 합리적인 가격을 고민하며 이를 경쟁력으로 삼은 <더블루커피>는 ‘우리 동네 1등 카페’라는 슬로건 아래 경험을 축적했다.

특별한 운영 시스템과 노하우를 토대로 본격적으로 브랜드를 론칭하고 가맹 사업을 시작하면서 <더블루커피>는 수내 본점 이후 현재 12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가맹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브랜드의 이름은 ‘Blue’ 색이 상징하는 신뢰와 성장이라는 의미를 내포하면서 색으로 인해 연상되는 바다와 하늘의 특성처럼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나아가겠다는 브랜드의 의지를 담고 있다.

<더블루커피>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신 메뉴를 개발하고 출시하며 시그니처 원두와 특색 있는 디저트를 준비했다. 엄선된 원두로 음료의 품질을 갖추고 낮은 원가로 마진율을 높이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더블루커피>. 

더블루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더블루커피 ⓒ 사진 업체 제공

 

점주의 부담을 최소화
키오스크를 통한 무인 주문 시스템, 3그룹 커피 머신을 통해 짧은 조리 시간으로 최대 제조 능력을 확보하고 있는 <더블루커피>는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권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매장 운영 방식을 진행하며 속도는 높이고, 인건비는 줄여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 가능하다. 

현재 본사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20호점 한정으로 가맹비, 교육비, 로열티, 계약이행보증금 등을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소규모, 소자본으로 창업에서의 초기 비용에 대한 점주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기존의 인테리어와 집기를 활용하며 오픈하는 숍 앤 숍 가맹 방식도 운영하며 기존 다른 매장을 운영 중인 점주들도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오픈 후에도 사후 관리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인 본사의 관리가 이어진다. 

더블루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더블루커피 ⓒ 사진 업체 제공

 

최적화된 운영 방식
‘고객에게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라는 브랜드 경영방침이 <더블루커피>의 모든 지점에서 동일하게 유지되도록 한다. 본사가 품질, 맛, 다양성, 특성, 가격 등 5가지를 모두 포함한 제품력을 갖추고 가맹점의 특성에 맞는 운영을 차등 적용하면서 고객들이 <더블루커피>의 제품력을 모두 제공받을 수 있게 한다. 

점주들의 특성과 고객들의 특성을 조합해 최적화된 운영 방식을 적용하는 <더블루커피>는 점주들의 자본 규모와 원하는 운영 방식에 따라 상권을 추천하고 내부적으로 진행되는 상권 분석을 통해 운영 방식을 제공한다. 상권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주 소비계층과 소비패턴을 고려해 각 매장 운영을 진행하며 해당 상권의 고객들의 특성을 파악해 메뉴를 구성 및 개발한다.

<더블루커피>는 고객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점주들이 파악한 고객들의 특성을 브랜드의 제품력에 반영하고자 점주들의 자체적인 메뉴 개발에 대해 본사와 상의 후에 판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본사와 점주의 상생을 추구하며 고객들에게 품질 좋고 합리적인 제품을 전하고자 하는 <더블루커피>는 전국에서 고객들과 만나기를 기대한다. 

더블루커피  ⓒ 사진 업체 제공
더블루커피 ⓒ 사진 업체 제공

 

■ 브랜드의 차별화 전략

1. 상권 특성에 맞춘 운영
2. 20호점 한정 특별 프로모션
3. 좋은 품질, 합리적인 가격


■ 브랜드의 경영 이념

점주와 본사가 상생을 추구하여 고객에게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경영 이념으로 삼고 있습니다.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을 지속하는 한편 꾸준한 메뉴 개발과 운영 시스템 보안을 통해 가맹 지역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배달 전문 매장 브랜드 라인을 구축하여 보다 많은 고객들과 만나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