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인정한 기능성 신발
상태바
세계가 인정한 기능성 신발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3.06.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
<슈올즈>

‘신발에 과학을 담아’, ‘발 끝까지 건강을, 땅 끝까지 행복을’이라는 목표로 세계 1등을 향해 발돋움을 하고 있는 <슈올즈>. 기능성 신발 분야에서는 드물게 2022 ‘독일 국제 아이디어•발명•신제품 전시회’에 참가해 금상과 최고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2017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시회’에 참가해 금상 수상, 부산에서 개최된 2022년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 사업성 부문 1등상, 2021 국제첨단신발기능경진대회에서 대상,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으며 기술력까지 인정을 받았다.

슈올즈 ⓒ 사진 업체 제공
슈올즈 ⓒ 사진 업체 제공
슈올즈 ⓒ 사진 업체 제공
슈올즈 ⓒ 사진 업체 제공

 

성장 가능성, 잠재력, 수익성까지 
글로벌 브랜드를 지향하는 <슈올즈>가 2011년 론칭할 당시에는 국내 기능성 신발 시장에서 대표브랜드가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슈올즈>는 2016년 발명특허 출원. 2017년 스위스 제네바 국제발명전 금상 수상 후 2018년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전국 130개 가맹점이 있으며, 연구소, 메디치오 진동칩 생산공장, 물류센터, A/S 센터, 완제품 생산공장 까지 자사 브랜드로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기능성 신발이다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LA에 “ShoeallS USA, INC.”로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직영 1호점을 오픈하여 운영하고 있다. 

<슈올즈>는 예비 창업자들이 성장성과 잠재성, 수익성 등에서 관심을 둘 만 하다. 현재 국내 기능성 신발 시장 5,000~7,000억 원 시장은 점차 노령인구의 증가로 매년 4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이 중 기능성 신발의 대표 브랜드라고 자부한다.

또한, 상품의 효과가 좋아 재구매율과 소개 고객이 많아 수익성이 좋다. 유행을 덜 타며,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아 개별적으로 홍보를 위해 노력하지 않아도 된다. 이런 점들이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에 진입하게 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슈올즈 ⓒ 사진 업체 제공
슈올즈 ⓒ 사진 업체 제공

 

가맹하고 싶어지는 브랜드
기능성 신발 분야의 성장에도 국가기관에서 의료기기로 효과를 입증받은 사례는 드물다. 그러나 <슈올즈>의 진동칩 ‘메디치오’는 GMP 획득 및 의료기기 인증을 통해 검증된 제품으로 신뢰성을 확보했다. 이 점이 특히 ‘상위 3%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배경이라고 본다.

메디치오 진동칩은 의료기기 인증까지 받았으며, 자석 척력을 이용하여 진동 파장을 일으켜 혈류 개선과 통증 완화의 작용으로 피로와, 통증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성장기 청소년과 퇴행성으로 인한 근골격계 개선과 족저근막염 등의 개선 등에도 도움을 준다. 

<슈올즈>는 노령화와 운동부족으로 근골격계의 문제에 대해 중력을 받는 인체는 신발에 해답이 있다는 확신을 갖고 기능성 신발 분야만 연구해왔다. 덕분에 발명 특허를 획득하고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건양대와 산학 협력을 통해 임상실험을 진행했다.

건강한 10~60대 연령대를 무작위로 선정하여 런닝머신에서 시간 당 4.0km의 속도로 15분 동안 걸은 후, 적외선 체열 측정기와 손톱주름 모세혈관 현미경으로 변화를 측정했다. 그 결과, 체온변화, 모세혈관 혈행개선, 피로 회복 등의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 ‘무전력형 진동신발 보행이 체온과 말초 혈액순환에 미치는 영향’이란 제목으로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슈올즈 ⓒ 사진 업체 제공
슈올즈 ⓒ 사진 업체 제공

 

가고 싶은 회사 1% 
<슈올즈>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자체 생산을 주도하여 현재 발명특허 15건, 출원 중 3건, 출원준비 중 5건이 있다. 특히 독일 국제발명전시회에 출품한 <슈올즈>의 ‘GPS 장치가 구비된 자가발전 진동 가능성 신발’은 걸으면서 자가 발전하는 내장 GPS를 통해 사용자 정보를 수집·전송하는 스마트 슈즈를 선보여  현지 심사위원의 최고의 찬사를 받았다.

금상과 iENA 협회의 가장 권위있는 NRCT에서 특별상을 받았는데, 세계 발명특허 전시회에서 신발이 수상한 예는 <슈올즈>가 처음으로 매우 고무적이다. 숙녀화, 운동화, 안전화, 골프화 등에 이어 신기술을 바탕으로 간호사화, 임산부화, 낚시화, 군화 등 모든 신발을 기능성으로 개발·생산할 계획이다.

그밖에 유통 채널에 집중하여 가맹점을 보호하고, CF 방영 및 드라마·예능프로 PPL, 협찬,블로그 마케팅 등 다양한 매체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여 인지도를 더욱 끌어올리고 있다.

이청근 회장은 “현재 국내시장에서 기능성 신발 분야에서 1위를 하고 있는데, made in Korea로 세계 시장에 진출하여 명품 글로벌 브랜드로 발전할 것”이란 계획을 밝혔다. 가맹점 상위 1%, 성장율 상위 1%, 취업하고 싶은 회사 상위 1% 진입에 이어 국내 최대 생산공장을 가진 회사로 성장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2024년까지 전국적으로 250개의 점포가 포진할 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으며, 미국 전역 및 유럽, 일본, 중국 등 전 세계로 가맹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슈올즈 이청근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슈올즈 이청근 대표 ⓒ 사진 업체 제공

 

■ 브랜드의 미래비전

1.    모든 신발 품목군을 기능성 신발로 개발·생산
2.    글로벌 명품 브랜드로 발전
3.    가맹점 상위 1%, 성장율 상위 1%, 취업하고 싶은 회사 상위 1% 內 진입

 

■ CEO의 철학

발명특허 기능성 신발 <슈올즈>의 품질·기능·디자인을 세계 최고로 만들고 고객이나 가맹점과의 약속을 신뢰로서 지키고자 합니다. 특히 브랜드의 이미지를 명품으로 만들기 위해 매출 증대보다 유통질서, 즉 문화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