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코컨설팅 ‘프랜차이즈 실무전문가 속성과정’ 5월 20일 개강
상태바
프랜코컨설팅 ‘프랜차이즈 실무전문가 속성과정’ 5월 20일 개강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3.04.30 2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프랜차이즈 성공과 실패 사례 집중 강의
수강생에 다양한 특전 제공

기업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전략 상담만 23년간 해온 ㈜프랜코컨설팅이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구축을 위한 속성 강좌를 5월 선보인다. 강좌명은 ‘제23기 프랜차이즈 본부장-CEO 실무전문가 속성5주과정’이다.

이번 강좌는 5월 20일 개강해 6월 24일까지 총 5주간 매주 토요일 신촌 유니세프빌딩 8층 세미나실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총 12명이다. 신청은 프랜코컨설팅 교육팀에 전화로 하면 되고, 프랜차이즈 기업 대표나 임원,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대표 등이 대상이다.

교육 내용은 프랜차이즈 ▲사업전략 ▲마케팅전략 ▲상권전략 ▲시스템구축전략 ▲가맹영업전략 ▲매장관리(SV)전략 ▲HMR(가정간편식) 특강 등이다.

특히, 성공한 프랜차이즈 본사와 실패한 기업의 사례를 비교해 더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일례로 <스타벅스>가 1500개 매장을 오픈한 성공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면서 그에 반해 타 카페 브랜드가 <스타벅스>를 따라가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비교해 전한다.

장수 브랜드로 생존하는 방법과 국내 브랜드 중 <맘스터치>가 1300개 매장을 오픈할 수 있던 상권 전략 방법을 전수한다. 더불어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시장 선점 전략이 큰 의미를 갖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도 알려준다. 

또한, 잘못 알고 있는 슈퍼바이저 업무와 역할에 대해서도 알린다. 참고로 슈퍼바이저(supervisor)는 판매 능력 향상을 위한 판매 관리자로, 프랜차이즈에서는 가맹점 관리을 위해 본사에서 파견한 관리 감독자 역할의 인력이다.

모든 강좌를 들은 수강생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더불어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에 도움이 되는 기본 매뉴얼북을 제공하고, 1회에 한해 컨설팅 자문도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