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치킨> 멕시코 풍미 가득 ‘티키타코순살치킨’…“MZ세대 직원들 호평”
상태바
<자담치킨> 멕시코 풍미 가득 ‘티키타코순살치킨’…“MZ세대 직원들 호평”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3.04.23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치킨메이트를 찾아라!’ 이벤트 30일까지 진행

<자담치킨>이 최근 멕시코 음식 타코(Taco)를 치킨에 접목시킨 ‘티키타코순살치킨’을 출시했다. ‘멕시코의 풍미로 치킨을 저격한다’는 슬로건처럼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는 메뉴다.

토마토 소스의 상큼함, 과카몰리 소스의 부드러우면서 살짝 감도는 매콤함, 사워크림 소스의 새콤함이 동시에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이런 특징을 담아 메뉴명도 ‘티키타코’라고 지었다고 한다.

티키타코는 ‘티키타카’라는 말에서 따왔는데 티키타카는 축구에서 빠르게 주고받는 패스를 뜻하거나 서로 긴밀하게 주고받으면서 소통하는 것을 뜻한다. 각 재료가 절묘하게 티키타카 어우러지면서 멕시코 풍의 타코 맛을 구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치킨과 함께 제공하는 멕시코 과자 ‘나초’를 부수어 치킨 위에 뿌려 먹으면 바삭한 식감을 배로 느낄 수 있다.

티키타코치킨은 <자담치킨>의 제품개발 담당자가 미국 출장 중에 멕시칸 푸드를 다양하게 접하면서 이를 접목해 아이디어를 냈으며, 수개월에 걸친 개발과 사내 검증 기간을 거쳤다.

젊은 직원들에게 반응이 좋았기에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을 잠재력이 큰 메뉴로 <자담치킨>은 예상하고 있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티키타코치킨은 신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시장 트렌드에 대한 분석해 <자담치킨>의 새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매김하리라 확신한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여 한국 치킨의 지평을 넓히고 고객의 관심과 사랑을 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담치킨>은 ‘나의 치킨메이트를 찾아라!’ 이벤트를 30일까지 진행한다. 모바일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미션을 수행하면 2000원 할인쿠폰을 즉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다양한 MBTI를 가진 6개의 치킨 캐릭터 중 본인 취향에 맞는 캐릭터를 치킨메이트로 선택하는 게임으로,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AR 게임 형태로 더욱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다.

쿠폰을 다운받으면 5월 31일까지 <자담치킨> 전 가맹점에서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포장주문 또는 매장에서 직접 이용 시 2000원 할인되며, 가맹점 자체 방문포장 할인이 있을 경우에는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자담치킨>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자담치킨>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