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소진공,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1.2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4일(금)까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2월 24일(금)까지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집중 지원사업'은 성장 잠재력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 및 집중 지원하여,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통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사업의 지원대상은 업력 4~10년차 사회적경제기업으로, 10개 부처의 추천을 받아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소셜벤처 기업 등 총 5개 유형 중 하나 이상 해당해야 한다.

올해는 총 22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며, 신청유형은 기업당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하는 '도약지원'과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지원하는 '스케일업' 두 가지로 구분된다.

'도약지원' 유형은 소상공인 사회적경제기업만을 대상으로 18개사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며, '스케일업' 유형은 소상공인·소기업·중소기업을 대상으로 4개사 내외로 선정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영업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사회적 취약계층의 복지 확충, 고용 안정, 지역경제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성장 잠재력 높은 사회적경제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