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2023년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 참여업체 모집
상태바
소진공, 2023년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 참여업체 모집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01.1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50백만 원 지원 , 2월 28일까지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유망 소상공인 및 가맹본부의 성장을 독려하고 프랜차이즈 산업 내 상생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 및 가맹본부를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은 프랜차이즈화 계획과 가능성이 있는 유망 소상공인(예비형), 스케일업 니즈가 높은 성장단계의 중소프랜차이즈(성장형), 우수한 상생협력 계획이 있는 중소프랜차이즈 가맹본부(상생특화형)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먼저 예비형은 프랜차이즈화를 준비 중인 소상공인을(직영점 1년 이상 운영 필수) 대상으로 최대 30백만원을 지원하며 프랜차이즈 체계 구축, 브랜드디자인 지원, 시스템 구축, 지식재산권 등록 지원 등에 사업비를 사용할 수 있다.

성장형은 가맹점 100개 미만 중소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최대 50백만원을 지원하며 프랜차이즈 성장지원, 마케팅 지원, 지식재산권 분쟁 등에 사업비를 사용할 수 있다.

상생특화형은 규모와 무관(단, 중견기업 이상 제외)하게 최대 40백만원을 지원하며 생생협력 구조 구축, 프랜차이즈 성장지원, 마케팅 지원 등에 사업비를 사용할 수 있다.

지원대상 선정방법은 분야별 사업계획서를 기반으로 지원필요성, 적합성, 전문업체 수행능력 및 상생협력 계획․성과 등에 대해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결정된다.

또한 사업 지원종료 후에는 우수한 성과를 도출한 가맹본부를 선별하여 종합홍보 및 수준평가 가점 부여 등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2월 28일 18시까지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홈페이지(http://www.sbiz.or.kr/fcs/main.do) 에서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하여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되며, 상세사항은 소진공 공식 홈페이지(http://semas.or.kr) 알림마당의 공지사항 또는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원유형(예비형, 성장형, 상생협력형) 중복신청은 불가하므로 신청 시 유의해야 한다.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은 “이번 프랜차이즈 성장단계별 지원사업으로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은 물론, 상생협력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면서, “프랜차이즈화를 준비 중인 소상공인이나, 중소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사업체의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