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시스템의 체육 명가
상태바
체계적인 시스템의 체육 명가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2.12.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스펙 체대입시>

스포츠의 대중적인 인기로 체육대학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최근 입시 체육의 경우 실기뿐만 아니라 교과 성적의 비율이 점차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교과과정과 실기의 효율적인 조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이 필수다. <리스펙 체대입시>는 과학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인별 체계적인 실기훈련과 교과 관리가 가능한 입시 체육 교육원이다.  

 

리스펙 체대입시   ⓒ  사진 업체 제공
리스펙 체대입시 ⓒ 사진 업체 제공

 

독보적인 온라인 플랫폼 ‘체킹’ 
|
<리스펙 체대입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가맹사업을 기반으로 한 체대 입시 브랜드다. 지난 2019년 6월 스포츠 비즈니스 기업인 (주)투에스는 교육 가맹사업인 <리스펙 체대입시>를 론칭했고, 한남동 본사를 중심으로 현재 전국 22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주)투에스는 체대 입시 정보가 정확하고 실기를 잘 가르치며 트레이닝 시설이 좋은 입시학원을 만들고 싶었다. 무엇보다 부가적인 설명이 필요 없이 <리스펙 체대입시>라는 브랜드만으로 체대 입시학원을 대변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브랜드의 신뢰감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다. <리스펙 체대입시>는 효과적인 교육원 운영의 프로세스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체대 입시교육원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리스펙 체대입시>의 가장 큰 차별화는 체육대학 입시 온라인 플랫폼 ‘체킹’을 꼽을 수 있다. 기존 체대 입시 시장의 경우 엑셀을 기반으로 한 상담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하지만 엑셀 상담 프로그램의 경우 빠른 수정과 배포가 가능하나 복잡한 인터페이스와 중요한 입시 데이터를 보관하기에 취약하다.

이런 단점을 보완해 <리스펙 체대입시>는 IP 등록으로 외부에서의 접속을 제한해 데이터의 변형과 유실을 해결했고, 입시 정보 관리의 편의를 제공해 상담의 퀄리티를 높였다. 

리스펙 체대입시   ⓒ  사진 업체 제공
리스펙 체대입시 ⓒ 사진 업체 제공

 

교육원별 차별화된 프로그램 
|
그동안 체대 입시학원의 경우 경영적인 측면에서 대형화, 단일화 등 다양한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프랜차이즈 학원의 경우 교육원 원장의 성향에 따라 학원의 운영 방향이 달랐다. <리스펙 체대입시>는 체대 입시학원 선택에 있어서 입시 컨설팅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생각했다.

즉 목표로 하는 대학입시의 정보의 정확성과 학습동기부여를 제대로 제공하는 학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과거와 달리 내신성적이 강조되는 추세로 실기뿐 아니라 학교 성적에도 큰 비중을 두었다. 지역별 대학에 따른 실기 종목이 달라 각 교육원에 따른 노하우 역시 차별화가 이뤄지고 있다.

수도권 대학의 경우 근력과 코어를 평가하는 실기 종목이 많고, 지방권 대학의 경우 스피드와 민첩성을 평가하는 종목이 많다. 때문에 <리스펙 체대입시>는 가맹 점주 간의 총회와 다양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지역별로 특화된 실기 지도의 방법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체형분석, 체성분 측정 등의 꼼꼼한 체크를 바탕으로 한 개인맞춤형 운동프로그램과 맞춤형 트레이닝이 가능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전국의 데이터를 활용한 컨설팅프로그램을 통해 매년 높은 합격률을 자랑한다. <리스펙 체대입시>는 단순한 대학입시를 넘어 스포츠인으로 꾸준한 컨디션 관리가 가능하다. 

 

리스펙 체대입시   ⓒ  사진 업체 제공
리스펙 체대입시 ⓒ 사진 업체 제공

 

실기와 교과목의 효과적인 관리
|
교육원은 가맹점주(이하 원장), 부원장, 강사들로 구성된다. 원장이 1인일 때 부원장은 필수로 근무하고, 2인의 공동 운영 시 부원장은 근무하지 않는다. 강사는 교육원의 지도 방식을 유지하기 위해 본원의 졸업자들로 구성돼 있다.

역할의 경우 원장은 교육원 운영의 전반적인 관리와 학생 상담, 학부모 관리를 담당한다. 공동원장 또는 부원장은 교육 커리큘럼의 구성과 강사 배치, 시설물 및 훈련 장비의 관리를 담당한다. 강사는 수업 지도와 시설물 및 훈련 장비 관리를 맡고 있다. 

교육원 원장의 기본요건으로는 4년제 이상의 체육 관련 학과 졸업생이나 생활스포츠지도사(구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증 소지자여야 한다. 자격증은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교육원 운영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강사 경험이 있다면 학생과 학부모의 관리 부분에서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하다. 

앞으로 <리스펙 체대입시>는 과외 중계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실기와 교과성적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안할 전망이다. 이에 체대 입시의 스케줄과 교과 학원의 스케줄을 맞춰 보다 완벽한 입시 체육 교육원이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리스펙 체대입시   ⓒ  사진 업체 제공
리스펙 체대입시 ⓒ 사진 업체 제공

김재환 대표의 Q&A

 

Q. <리스펙 체대입시>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리스펙 체대입시>의 온라인 입시 플랫폼 체킹 프로입니다. 현재 체대 입시 시장에서 온라인 입시 플랫폼을 운영하는 곳은 <리스펙 체대입시>가 유일합니다. 체킹 프로는 입시와 관련된 모든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본사 개발팀의 상시적인 관리로 입시 정보가 수시로 업데이트되고, 오류의 대응 및 처리가 신속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Q. 2022년 <리스펙 체대입시>의 목표와 비전은 무엇인가요?
단순히 합격을 위한 입시 컨설팅이 아닌 다양한 진로를 제시하고 동시에 학생 성향에 맞춘 전공을 안내해 입시 컨설팅을 진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기존의 체대 입시가 성적에 맞는 대학을 선택하는 모습이었다면 보다 시스템적으로 체계화된 전문체육 교육원의 모습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또한 <리스펙 체대입시>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체육 관련 진로를 제시하고, 트렌디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한 세련되고 전문화된 이미지로 체대 입시 시장에서의 새로운 브랜딩으로 떠오르고 싶습니다. 

 

Q.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응원의 한 말씀 부탁드려요. 
체대 입시학원의 창업 후 학생 관리 능력과 입시 정보의 부족으로 큰 어려움을 겪는 경우를 봐왔습니다. <리스펙 체대입시>는 가맹사업법을 기반으로 한 단단한 체대 입시 브랜드입니다. 기존 사업장을 운영했던 분도, 신규 창업을 희망하는 분도 본사의 도움을 통해 교육원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본사의 지속적인 가맹 관리와 온라인 상담 플랫폼 관리를 통해 번거롭고 까다로운 작업 시간을 줄여주고, 가맹점주는 학생 관리와 교육의 퀄리티 향상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이 가능한 <리스펙 체대입시>를 통해 창업의 희망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