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미식의 나라 태국에 1호점 오픈”…방콕 대형 쇼핑몰에 입점
상태바
<맘스터치> “미식의 나라 태국에 1호점 오픈”…방콕 대형 쇼핑몰에 입점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10.31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스터치 태국 1호점
맘스터치 태국 1호점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맘스터치 태국 1호점’을 오픈했다.

31일 <맘스터치>에 따르면 ‘맘스터치 태국 1호점’은 4월 태국 RS 그룹의 오너가 이사회로 있는 맘스터치 태국(MOM’S TOUCH THAILAND CO., LTD)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한지 6개월만에 오픈했다.

1호점은 방콕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센트럴 라마 나인(Central Rama 9)’에 약 70제곱미터 규모로 마련됐다.

호텔 등이 밀집한 상업 지역이자 오피스 상권으로 지하철역과도 연결돼 있어 일 평균 유동인구가 7만 5000여명에 달한다.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의 발길도 끊이지 않아 <맘스터치>는 1호점이 아세안∙중동 시장 개척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력 메뉴는 브랜드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K-콘텐츠의 영향으로 유명해진 ‘맘스양념치킨’이다.

태국 소비자들이 닭고기를 선호하는 점을 고려해 메뉴를 엄선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제품의 맛을 결정 짓는 시즈닝과 소스류는 한국에서 직접 공수해 <맘스터치>가 가진 맛과 품질을 그대로 구현하는데 힘썼다.

참고로, <맘스터치>는 지난해 버거 본토 시장인 미국에 마스터 프랜차이즈로 진출해 현재 캘리포니아 지역에 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2025년까지 미국 내 100개 점 오픈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태국 1호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태국 내 최대 번화가인 아이콘 시암(Icon Siam) 등 중심 상권에 매장을 출점할 예정이며, 태국을 아세안 지역 진출의 교두보로 삼아 해외 진출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방콕이 팬데믹의 충격을 이겨내고 아시아 대표 여행지의 위상을 회복하고 있는 시기에 맞춰 유동인구가 많은 대형 쇼핑몰에 태국 1호점을 오픈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방콕 시민과 많은 여행객에게 맘스터치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맘스터치가 입점한 태국 방콕의 쇼핑몰
맘스터치가 입점한 태국 방콕의 쇼핑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