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승룡 광고 온에어 후 매출 급증
상태바
류승룡 광고 온에어 후 매출 급증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1.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탄불치킨, 뉴욕속안심텐더 주문량 400% 이상 상승
▲ BBQ CF ‘뉴욕속안심텐더’ Ⓒ제너시스BBQ 제공

<BBQ>가 지난 14일 공개한 CF 이스탄불치킨편, 뉴욕속안심텐더편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류승룡이 모델인 <BBQ> CF 이스탄불치킨편과 뉴욕속안심텐더편이 온에어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넘기는 등 핫 이슈가 되고 있으며, 실제로 CF속 메인 메뉴인 이스탄불치킨과 뉴욕속안심텐더의 주문량이 전년대비 400% 이상 상승하는 등 실질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이스탄불치킨은 전월 대비 무려 주문량이 700% 이상 늘어나 국내 최고의 CF 모델 류승룡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마케팅 총괄 허성남 부사장은 “지난 8월에 공개한 <BBQ> CF 빠리치킨편과 자메이카통다리구이편의 바이럴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10일만에 100만을 돌파하고 누적 조회수500만을 기록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며 “이번에는 지난 번 보다 하루 더 앞당겨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해 더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고 밝혔다.

<BBQ>는 CF의 인기의 비결로 ‘201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올해의 광고모델로 선정된 대한민국 최고의 광고 모델 류승룡의 뛰어난 연기력을 손꼽는다. 뮤직비디오 스타일로 제작된 이스탄불치킨편과 뉴욕속안심텐더편에서 각각 이스탄불의 댄서로, 뉴욕 한 복판의 랩퍼로 변신한 류승룡은 특유의 위트와 남성미를 뽐냈다.

<BBQ> 패밀리(가맹점주)들의 온라인 의견 나눔터인 ‘패밀리 신바람 광장’ 에서 이번 CF를 통해 광고효과를 체감한 패밀리(가맹점주)들의 의견이 끊이지 않고 있다.

<BBQ> 매탄점은 “류승룡 CF 이후로 이스탄불치킨 주문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어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글을 남겼고, 도농점은 “뉴욕속안심텐더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며 광고와 SNS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꼈다” 고 말했다.

비비큐 페이스북에는 3천여건이 넘는 ‘좋아요’가 기록되는 등 네티즌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비비큐는 ‘BBQ 류승룡 따라잡기! 킹 오브 더 패러디’이벤트를 실시해 페이스북에 CF를 패러디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6를 증정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BBQ>는 프랑스(빠리치킨), 자메이카(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이스탄불(이스탄불치킨), 뉴욕(뉴욕속안심텐더)에 이어 지속적으로 전세계 다양하고 맛있는 메뉴를 개발하고 CF를 통해 소비자에게 알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