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 (주)치어스 고객초청 골프대회
상태바
문화마케팅 (주)치어스 고객초청 골프대회
  • 관리자
  • 승인 2011.07.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굴! 성공 마케팅>

 

고객몰이 문화마케팅 주목!

골프대회 브랜드이미지 UP!

(주)치어스

브랜드 파워는 고객으로부터 비롯된다고 볼 수 있다. 지난해부터 <치어스>는 문화마케팅의 일환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고객초청 골프대회’를 개최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오는 7월 경기도 여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글 최찬용 팀장  사진 (주)치어스

 


제2회 고객초청 골프대회 개최

스타마케팅, 감성마케팅, 문화마케팅 등 수년 전부터 참신한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증가하면서 기업들의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 프리미엄 레스펍 <치어스>는 지난해 10월 ‘2010 제1회 하이트맥주와 함께 하는 ‘치어스 고객초청 골프대회’를 개최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골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치어스>가 내건 문화마케팅의 일환인 골프대회 개최는 일반인이나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또한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각인시킴으로써 자사의 브랜드 파워를 높일 수 있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오는 7월 14일 열릴 예정이며, <치어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초청한다. 골프대회 장소는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블루헤런 G.C로 화창한 가을 날씨와 푸른 잔디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 가운데 고객들의 열띤 경합이 예상된다.

특히나 지난 대회에는 한국프랜차이즈협회 김용만 회장과 (주)하이트맥주 김인규 전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치어스 골프구단’ 소속 KPGA 프로들이 원포인트 레슨을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치어스>는 골프 유망주들로 구성된 ‘치어스 골프구단’을 창단해 골프에 대한 재능과 가능성은 있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워 그 꿈을 마음껏 펼치지 못하는 골프 유망주들을 후원하고 있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오는 4월 18일부터 6월 30일까지 전국 270여개 치어스 가맹점에서 하이트맥주 3병 이상 주문시 지급되는 응모권을 작성해 매장에 제출하면 된다. 초청자 명단은 오는 7월 7일 치어스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골프대회의 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상품권이 수여되는데, 메달리스트, 준우승, 3위, 롱기스트, 니어리스트, 이글, 최다버디 등 다양한 시상이 이뤄진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또한 경기에 앞서 치어스 골프단 소속 프로들의 일일 원포인트 레슨이 실시되며, 시상식과 생맥주 만찬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공헌 ‘치어스 골프구단’

<치어스>는 사회공헌과 스포츠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2009년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치어스 골프구단’을 창단했다. 이 골프구단은 전학수 KPGA프로(현 시니어투어 프로)와 한상일 KPGA프로, 노재연 프로, 이선희 KLPGA프로, 한윤구, 강민석, 김민재 프로를 후원했고, 에덴블루CC에서 선발전을 통해 김대호, 이유소 프로 등 유망주들을 영입한 바 있다.

<치어스>는 소속 선수들에게 경기력 향상을 위한 용품과 의류 지급, 숙소 제공, 전담 코칭스태프 구성, 해외 원정훈련비 지원, 국내외 골프 투어 참가비 전액 지급 등 연간 1억5000만원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측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대부분의 골프단이 여자 프로로 운영되고 있는데 반해 ‘치어스 골프구단’은 남자 프로로 구성되어 있다. 유명 선수 보다는 자질은 뛰어나지만 가정 형편이 넉넉하지 않아 체계적인 훈련을 받지 못하는 젊은 꿈나무들을 집중 발굴해 양성하고 있다.




*월간<창업&프랜차이즈>2011년 6월호  '발굴!성공마캐팅'에서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