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창업
상태바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창업
  • 정미선 기자
  • 승인 2017.07.0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8푸드 <콩불>
▲ (주)8푸드 <콩불>의 메뉴 치즈콩불

불고기는 누구나 즐기는 대중적인 음식이다. 하지만 신선한 불고기요리를 선보이며 30개가 넘는 특허를 취득한 (주)8푸드 <콩불>. 자신만의 기술력이 불황을 극복하는 힘이라고 자부하며 국내뿐만이 아닌 해외까지도 우리나라 음식 불고기를 널리 알리고 있다.

Power 1  건강하지만 맛있는 메뉴 
<콩불>은 이름 그대로 콩나물을 이용한 불고기 요리 브랜드다. 기존의 불고기를 포함한 많은 음식들은 물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없을 정도로 물은 음식에 필수적이다. 하지만 <콩불>은 따로 물을 가미하지 않고 콩나물 자체가 가지고 있는 수분으로 조리한다. 콩나물에 있는 좋은 성분과 맛이 더해져 불고기 맛에 풍미를 더하고 소화를 촉진시킨다. 때문에 고기와 함께 먹기에 소화제 역할을 해 더 불고기와 궁합이 맞는다. 이렇듯 <콩불>의 (주)8푸드는 기존에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음식에 (주)8푸드만의 비결을 가미한다. 이는 단순한 맛이 좋은 음식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닌 건강과 맛을 같이 잡을 수 있는 음식을 개발하고 연구한다. 
단순히 맛만 좋은 음식은 오래 먹다보면 금방 질리지만 자신만의 음식에 건강밸런스를 맞춘 재료선정으로 평소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탄생시켰다.  
<콩불>은 철저한 고객 중심의 콘셉트를 지향해 저렴하면서도 푸짐한 양을 제공하기 때문에 불황에도 매출이 대푹 하락하는 경우 또한 많지 않다.

▲ (주)8푸드 <콩불>

Power 2  꾸준한 발명과 연구 
(주)8푸드의 제2, 3 브랜드 <팔색삼겹살>,<팔이구이>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활동이 더 활발하다. 국내 시장이 어려운 만큼 국내보다는 해외 쪽에 비중을 두고 사훈 ‘망하지 않는 가맹점 전개’를 실천하고 있는 것. 
이런 국내시장의 어려움을 해외시장 진출로 극복할 수 있는 힘은 <콩불>만의 발명과 연구가 만들어낸 결과다. 차별화된 웰빙 한식 메뉴를 선정해 <콩불>만의 맛을 내면서 브랜드를 지키기 위한 특허 출원에 힘쓰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서빙트레이와 마늘 추출물을 이용한 콩나물 재배방법 , 그 방법으로 재배된 흑마늘 콩나물 등을 특허출원했다. 중국에서도 이미 디자인 출원 및 상표권을 확보한 상태로 신메뉴 개발을 위해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R&D 전문 기획 셰프를 통해 보다 파격적인 신 메뉴 모집하며 로열티를 지불하는 방식도 고려중에 있다. 다양한 음식을 소개하는 것이 비전인 브랜드인 만큼 떡볶이, 어묵, 붕어빵, 옥수수 등 한국을 대표하는 간편식들을 해외에 선보이고자 해외 파트너를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

Power 3   진실된 소통
<콩불>은 타 브랜드에 비해 거품이 없는 실용적 교육 프로그램과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제공을 통해 가맹점의 매출 기복을 줄이고자 한다.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인정받기 위해 언론 광고 마케팅을 자제하며 운영 비용도 줄여왔다. 누가 운영해도 쉽게 운영 될 수 있도록 원팩 시스템 등 가맹점의 편리를 돕도록 설계된 것도 <콩불>의 큰 장점이다. 
<콩불>은 경제가 어려워질수록 내부 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외부 위탁 교육을 병행한다. 이는 내실을 다지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콩불>은 가맹점에게 허황된 꿈이 아닌 <콩불>의 실제 위치를 인식시키며 타 외식 브랜드에 비해 장기적이고 보다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이라는 장점을 인식시킨다. 또한 해외에서 더 활발한 활동중인 <콩불>은 해외 진출 전략에 있어서도 독자적인 론칭 철학을 선보인다. 많은 미개척 국가에 한식의 대표 주자로서 오늘도 <콩불>은 우리음식을 알며 불황을 극복하고 있다. 

▲ (주)8푸드 <콩불>의 메뉴 치즈콩불

  Tip   <콩불> 불황극복 필살기
1. 타 브랜드의 의도적인 모방은 고유 브랜드 색을 잃게 될 수 있다
2. 독창성에 기인한 자신만의 브랜드를 개발하라
3.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이뤄나가는 기업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소통하라

가맹점 문의  02-324-8181
홈페이지  www.8fm.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