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과 연결되는 포토존을 멋지게 하는 테이블 세팅Ⅱ
상태바
매출과 연결되는 포토존을 멋지게 하는 테이블 세팅Ⅱ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5.11.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과 5~6년전 만 해도 특별히 고객들의 폰에 멋지게 담길만한 음식들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블로그와 SNS가 활발해지면서 더욱 멋지고 맛있는 음식들 즉, 브런치, 디저트, 퓨전음식, 인터내셔널 로컬푸드 등이 카페테리아나 기타 퓨전 레스토랑에서 고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고 있다. 이는 맛도 맛이겠지만 음식의 데코레이션이 보다 발전되고 부각되기 시작했다는 뜻이다.

내추럴이미지 매장

내추럴 이미지의 매장은 자연과 같은 느낌, 편안함, 부드러움, 친숙함, 온화함, 안정감, 싫증나지 않는 등으로 수식되는 이미지이다. 최근 내추럴 이미지의 장점을 살린 오가닉이 유행해 주목받고 있으며 친환경적, 생태적 색채 표현에 자주 사용되고 있다. 중채도 중심으로 베이지, 아이보리 계통, 황록색 계열을 활용해 강하지 않고 편안한 중채도의 라이트 그레이톤과 덜톤을 주로 사용한다.

 

엘레강스 이미지 매장
엘레강스 이미지의 매장은 우아함, 고상함, 기품 있는, 원숙미,세련된 느낌을 갖고 있다. 색채는 약간 그늘진 듯한 느낌, 부드러운 곡선이 흐르는 우아함, 안개 빛처럼 은은한 정서가 감도는 운치 있고 우아하면서도 흐트러짐이 없는 깔끔한 이미지이다. 화려한 이미지와는 정반대의 이미지이며 기품과 다정함이 느껴지며 품위를 손상시키지 않고 온화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잘 어울린다. 이 이미지의 모든 색채는 부드러우며 회색빛이 감도는 색조로 연출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배색에 있어서 우아한 분위기를 중시하므로 강한 콘트라스트(Contrast)를 주지 않으며, 색의 대비감이 약한 색상과 은은한 그라데이션 톤으로 정리된다. 차분함, 커리어우먼을 상징한 완숙함과 풍부한 감각의 색, 절제된 느낌과 차분한 기품을 자랑하는 느낌의 색상이 어울리며, 색상은 부드럽고 성숙한 회색톤과 레드, 오렌지, 레드퍼플, 퍼플 등이 적합하다.

모던 & 심플 이미지 매장

 

모던 & 심플 이미지의 매장은 현대적, 근대적, 도시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차가운 도회적 감성을 지닌 이미지이다. 하이테크(High tech)한 분위기를 기본으로 진취적이고 시대를 앞서 나가는 이미지를 표현한다. 무채색과 한색 계열로 배색하며 명확한 명암대비를 사용하여 미래지향적이며 이질적인 느낌의 이미지들을 과감하게 시도하는 디자인도 이에 속한다. 또한 원색을 포함한 대담한 색상대비를 사용하여 모던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난색계의 색상을 가미하여 캐주얼한 분위기와 강한 악센트 효과를 동시에 연출 할 수 있다. 주의할점은 악센트 컬러가 차지하는 면적이 크게 되면 원하는 이미지가 흐트러질 수 있다.


 

 

 

한국외식메뉴개발연구소의 음연주 대표는 수익증대를 위한 메뉴개발 , 진단 , 푸드 스타일링 , 테이블 데코레이션 전문가이다 . 현재 외식사업 관련 강의 , 사상 체질 한방요리연구 , 약선한정식 운영 등 10 여년 넘게 컨설팅을 하면서 체험한 외식성공 메뉴 개발 노하우와 매출을 높이는 법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e-mail yousuneum@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