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땅 <오븐에 빠진 닭>
상태바
(주)에땅 <오븐에 빠진 닭>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5.10.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브랜드
 

피자에땅 프랜차이즈 성공 신화를 바탕으로 치킨업계에서도 새로운 돌풍을 만들어가고 있는 (주)에땅의 <오븐에 빠진 닭(이하 오빠닭)>은 오븐에 구운 최고의 웰빙 건강 치킨으로 고객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오빠닭>은 웰빙 추세에 따라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굽는 제조 방식을 개발해 치킨 시장에 첫발을 내딛은 이래 새로운 제품을 통한 마케팅, 건강한 닭 이미지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트렌드를 읽는 맛과 독자적인 마케팅
<오빠닭>은 최근 외식업계의 트렌드인 꿀과 치즈를 주재료로 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치킨과 잘 어우러지는 소스와 시즈닝으로 여성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것이다. ‘상큼허니’는 향긋하고 상큼한 레몬소스와 달콤한 허니가 만나 환상적인 맛을 자랑하는데 특히 맥주와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린다. ‘치즈스프링클’은 달콤한 허니 버터와 고소한 치즈가 어우러진 메뉴로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회사 측은 지속적으로 소비자 트렌드를 조사해 신메뉴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오빠닭>은 트렌드를 읽는 맛을 끊임없이 개발하는 것과 더불어 독자적인 마케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 모바일쿠폰 ‘카카오톡선물하기’에 입점했다. 현재 모바일 쿠폰은 종이 쿠폰보다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들로부터 선호되고 있는 추세다. 이 같은 고객들의 구매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한 <오빠닭> 메뉴는 고객들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인기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오빠닭>은 인터넷 유저 중 70%는 오직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기업들과 소통하고 싶어한다는 점을 간파하고 페이스북을 통해 고객들을 만나며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소통을 중시하는 기업 철학
<오빠닭>은 소비자 참여의 장이 필요한 마케팅 3.0의 시대에 소통을 강조한다.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고객들에게 당사 브랜드의 장점을 알리는 활동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메뉴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 받거나, 고객들의 클레임에 대한 피드백과 마케팅 방향에의 반영등 고객의 소리를 최대한 듣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이 바로 <오빠닭>의 마케팅 3.0방안이다. 10월 중에는 홈페이지와 가맹점에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는 통로를 추가로 개설하는 것도 <오빠닭>이 고객과의 소통을 최대 중점 사항으로 두고 있다는 증거이다.
한편 <오빠닭>은 ‘착한소비’, ‘공정무역’ 등 마케팅 3.0시대에 화두는 단연 신뢰라고 제시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구매파워를 바탕으로 좋은 재료를 대량으로 구매하고 납품하여 최종 소비자의 마음을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공정하고 투명한 자금의 집행을 위해 힘쓰고 있는데 내년 중에는 ‘착한소비’와 ‘웰빙’을 표방하는 메뉴도 개발을 하려고 준비 중이다.

나눔의 정신을 실현하는 <오빠닭>
회사 측은 양천구에서 치킨 나눔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는데, 조만간 지역 나눔 행사를 좀 더 크게 확대하려고 하고 있다. CSV활동을 점차 강화하여 향후에는 수익의 일정부분을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바를 보다 키우려고 하는 것과 더불어 고용 문제 및 매장운영도 정직한 활동으로 진정성 있는 가치를 실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오빠닭>은 그 무엇보다도 고객과의 소통을 다방면에서 확대하려고 한다. 또한 진정성 있는 제품으로 진실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회공헌활동도 계획하고 있으며, 완벽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CS처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오빠닭>은 자사 브랜드를 사랑해주는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으로 보답하려고 역량을 끌어모으고 있다. 고객들의 작은 의견도 정책에 반영하고 수정하기 위하여,고객의 소리를 확대하여 운영하는 것을 준비하고 있으며 고객감사 할인행사도 함께 계획하고 있다. 한해 자사 브랜드에 보내주는 고객들의 질책과 칭찬들을 잘 정리하여, 다음해 정책에 반영하고자 노력하는 건 <오빠닭>이 가장 중요시여기는 부분이다. ㈜에땅 전략기획본부 마케팅전략팀 여성민 대리는 “<오빠닭>은 고객들의 사랑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인만큼 고객들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다”면서 “앞으로 치킨 분야의 최고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oppadak.co.kr 가맹점 문의 1577-58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