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FC, <꿀닭TongdakZIP>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상태바
대대FC, <꿀닭TongdakZIP>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 차은지 기자
  • 승인 2015.04.1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꿀닭TongdakZIP> 매장외관 ⓒ(주)대대에프씨 제공

외식전문프랜차이즈 그룹 (주)대대에프씨(회장 조동민)의 <꿀닭>이 2015년 <꿀닭TongdakZIP>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꿀닭>은 2012년 처음 론칭해 1년 만에 전국 160개점을 오픈할 만큼 큰 인기를 누리며 지식경제부 및 국가브랜드위원회 후원의 브랜드 파워 대상을 수상했다. 그 인기는 해외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으로 이어졌고 현재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폴, 인도네시아, 필리핀등 해외 23개의 매장을 오픈하여 승승장구 하고 있다. 해외 SNS에서도 <꿀닭>은 빠르게 인기를 끌며 해외매장을 오픈이 증가추세다.

 

<꿀닭>은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메뉴구성 그리고,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디자인을 통해 창업시장의 큰 이슈가 되어 왔다. 국내 소비트렌드에 맞춰 해마다 메뉴와 디자인 등의 변신을 거듭하는 가운데 2015년 <꿀닭>은 기존 테이크아웃 주력 콘셉트에서 Chicken & Beer 형태로 테이크아웃은 물론 홀 운영, 배달까지 강화한 <꿀닭TongdakZIP>으로 새로 태어났다. 모든 장점을 한곳으로 모았다는 뜻으로 브랜드 네임에 ‘ZIP’을 넣었고, ‘Tongdak.ZIP’은 말 그대로 ‘통닭집’이라는 의미를 가진다. 이 이름은 고객은 물론 창업주까지 마음으로 ‘通’하는 매력을 어필했다.

▲ <꿀닭TongdakZIP> 메뉴세팅 ⓒ(주)대대에프씨 제공

<꿀닭TongdakZIP>은 트렌드에 맞춰 특색 있는 치킨 메뉴를 순살류와 구분하며 재미와 차별화를 주는 세트 메뉴를 구성하는 등 홀 메뉴 강화에도 힘썼다. 가격도 7000원~1만 원대 로 잡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저렴한 가격과 달리 메뉴 세팅은 세련되게 구성했다. 또한 일반 Simple Chicken매장에서 보기 힘든 대표적 사이드메뉴까지 구성해, 자칫 1차 매출에서 끝날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해 매출향상과 매장의 차별화까지 잘 살렸다는 평이다.

▲ <꿀닭TongdakZIP> 이미지 사진 ⓒ(주)대대에프씨 제공

<꿀닭> 마케팅담당자는 “세대의 흐름에 맞춰 변이(變異)해 가는 것은 브랜드의 생명력은 물론 가치까지 업그레이드 하는 중요한 관리 기준이다. 현시점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변화 모습을 주는 것. 매일 세수를 하고 옷을 갈아입듯 <꿀닭TongdakZIP> 또한 한결 같지만, 늘 새롭고 신선한 모습으로 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꿀닭TongdakZIP>의 매장은 정읍, 발산 2개점을 오픈하였고, 브랜드 리뉴얼 행사를 통해 오픈 시 계육 500수를 지원해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kkuldak.co.kr. 전화 1588-9288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