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1/4분기 매출 전년대비 30% 신장
상태바
<제너시스BBQ> 1/4분기 매출 전년대비 30% 신장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4.1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 메뉴 치즐링, 허니갈릭스 매출 신장 효과 톡톡
▲ <제너시스BBQ> 1/4분기 매출 전년대비 30% 신장 Ⓒ제너시스BBQ 제공

국내 1위 치킨 프랜차이즈 BBQ의 1/4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30% 신장하는 등 성공적인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 2월 한 달 간은 창사 이래 2월 동기간 내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2월 대비 50% 이상 신장된 수치다.

비비큐는 이번 1분기 고성장의 이유로 석박사급 연구원 30여명으로 구성된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의 고객입맛과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출시를 꼽았다. 

BBQ는 최근3개월간 신메뉴를 연달아 출시, 모두 히트시켰다. 지난 1월에는 마스카포네치즈와 체다치즈 시즈닝 파우더를 버무려 진한 치즈의 맛을 느낄 수 있는‘치즐링’을 출시했고, 2월에는 달콤한 아카시아 꿀과 알싸한 마늘향의 갈릭 간장 소스가 조화를 이루는 ‘허니갈릭스’를 출시했다. 치즐링과 허니갈릭스의 판매 비중이 BBQ 전 메뉴 중 20%를 차지하는 등 비비큐 효자 상품으로 인정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3월에는 블루베리와 스트로우베리가 믹스된 스프링 시즌메뉴 ‘베리링’ 을 선보여‘봄날에 어울리는 치킨’으로 블로그, SNS 등을 통해 입소문을 타고 봄철 나들이 메뉴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 하나의 고성장의 배경으로 마케팅담당의 허성남 부사장은 “BBQ 매출 신장은 CF 모델 효과가 한 몫 했다고 본다” 며 “청춘 스타 수지와 이종석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인해 젊은층을 대상으로 높은 관심을 끌어 눈에 띄는 매출 신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 고 밝혔다. 

 실제로 수지와 이종석의 비비큐 CF와 메이킹 영상은 출시 2달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을 돌파하 고, 주간인기 CF 1위에 오르는 등 큰 관심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빅데이터를 통한 조사 결과, BBQ 신메뉴 및 모델 관련된 네티즌 반응이 전년대비 170% 가량 증가한 약 76만건으로 집계되어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음이 증명되었다. 

마지막으로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BBQ는‘성과로 완성하자 제너시스BBQ’ 을 2015년의 모토로 삼고 패밀리(가맹점주)의 매출 상승을 위해 운영 요소에도 변화를 주었다. BBQ 운영팀을 개편하고, 선임 S/V 제도를 도입해 패밀리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했다.

뿐만 아니라 매출 상승으로 인해 해이해질 수 있는 QCS(Quality, Clean, Service) 관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QCS 전담 부서를 통한 철저한 점검을 실시하였고, 바쁜 매장은 담당 슈퍼바이저가 운영을 지원해 주는 등 매장운영을 적극 지원했다.

한편 비비큐는 1/4분기의 성공을 발판삼아 더 큰 목표를 향해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3월 31일(화) 부터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BBQ 패밀리 리노베이션’ 과정을 통해 전 패밀리를 순차적으로 치킨대학에 초청해 매출 2배 신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