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안심 마케팅’ 오감체험으로 고객 신뢰 확보
상태바
외식업계 ‘안심 마케팅’ 오감체험으로 고객 신뢰 확보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4.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미노피자> 지역 아동 참여하는 ‘신나는 피자교실 운영’
▲ 신나는 피자교실 Ⓒ도미노피자 제공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점차 커지면서 외식업계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제품을 만들어보거나 견학 할 수 있는 참여 활동 등을 마련하고 있다. 고객들과 소통하고 관계를 맺으면서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고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고자 하는 것.

<도미노피자>는 6~13세 아동들을 대상으로 본사 모델스토어에서 매달 ‘Domino’s신나는 피자교실’을 운영한다.

아이들이 직접 피자를 만들고 맛보는 시간을 마련해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매장에서의 위생관리, 제품관리 등의 체험 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실제 매장에서 진행되는 프로세스를 경험하며 안전하고 건강한 브랜드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등의 고객 신뢰를 얻고 있다.

<오뚜기>도 카레, 케찹, 마요네즈, 오뚜기 밥 등을 생산하는 대풍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가 제품 생산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해 제품에 대한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각각의 제품 생산 라인을 살펴 볼 수 있고 신제품을 시식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롯데리아>는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 프로그램 ‘MOM편한 먹거리’를 운영한다. 체험에 참가한 가족들은 손살균 방법 및 매뉴얼을 숙지하고, 주방 체험과 햄버거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고객들이 빵, 햄버거, 패티, 양상추 등 롯데리아가 사용하는 원재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풀무원>은 해마다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통해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하고 있다. 올해 서울, 인천, 경기 지역에서 유치부 어린이, 초등학생,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론과 더불어 오감, 소통, 재미를 바탕으로 바른 먹거리를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 측은 “업계에서는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여 고객 신뢰를 확보하는 등 안심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도미노피자도 피자교실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고객들로부터 안전 먹거리로서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