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해외전시회 등 해외마케팅 지원에 180억원 투입한다
상태바
중기청, 해외전시회 등 해외마케팅 지원에 180억원 투입한다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1.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중소기업이 세계무대로 적극 진출을 할 수 있도록 해외전시회, 수출컨소시엄 등 무역촉진단을 1년간(‘15.3월 ~’16.2월) 총 171회 파견하기로 하고, 그 대상을 12월 31일에 확정하여 발표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무역촉진단의 특징을 보면 중소기업의 수요를 반영하는 등 파견성과를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되었음을 알 수 있다.

해외전시회의 경우 기존에 지원하던 전시회 중 참여 중소기업의 만족도가 낮고 파견성과가 미흡한 전시회는 지원규모를 축소하는 등 중소기업의 수요를 반영하였고, 중국, 캐나다, 호주 등 FTA 체결을 통해 넓어진 경제영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경제규모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흥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여 파견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수출컨소시엄의 경우 선정방식을 이원화하여 1차 선정은 기존방식인 민간 수요에 따른 업종별 컨소시엄으로 구성하였으며, 향후 FTA 및 경제외교를 활용하기 위한 전략수출컨소시엄을 추가 구성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해외전시회와 수출컨소시엄을 포함하는 무역촉진단 사업은 직접적인 수출성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중소기업들의 수요가 많은 만큼, 점차 확대되는 FTA 체결국과 경제외교 등을 동 사업과 연계한다면 우수한 수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무역촉진단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은 해외전시포털(www.sme-expo.go.kr) 공지사항을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