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와 함께 옮겨가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외식업계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제철 메뉴 출시는 물론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굿즈, 여름철 활동을 지원하는 이벤트 등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노력이 이어진다.
입맛을 돋우는 과일 메뉴
입맛이 떨어지기 쉬운 더운 여름이 다가오자 식품외식업계는 새콤달콤한 과일을 담은 신 메뉴 출시에 한창이다. 흔히 여름에는 높은 기온 등으로 세포 대사의 기능이 하락하면서 입맛이 떨어지기 쉽기에 시원하고 새콤한 매력의 음식에 대한 수요가 높다.
이에 식품외식업계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시원하고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이 함유된 신 메뉴를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의 여름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초여름부터 시원한 면 요리 수요가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지난 5월 차가운 면 요리, 제주청귤 냉우동, 에비텐 비빔우동 2종을 선보였다. 상큼한 제주산 청귤이 들어간 ‘제주청귤 냉우동’은 새콤한 맛이 일품인 냉소바 육수에 고소한 새우튀김을 얹어 더운 날씨에 상큼한 매력으로 입맛을 돋워준다.
이와 함께 출시된 ‘에비텐 비빔우동’은 일본식 냉우동에 착안해 개발한 메뉴로, 달콤 짭짤한 맛의 쯔유 소스에 우동 면발을 비벼서 바삭한 튀김 토핑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 메뉴 2종은 <스쿨푸드> 딜리버리 직영점에서 판매하며, 추후 가맹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계절과 어울리는 MD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매장에서 시즌 음료 3종 중 1개를 구매하는 고객이 여름 MD ‘돔 리드 아이스 텀블러’를 판매가 대비 약 70% 할인된 가격인 2,9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돔 리드 아이스 텀블러’는 <할리스> 시즌 음료의 다채로운 여름 감성을 텀블러로 표현한 제품이다. 투명한 보디에 트로피컬 컬러의 일러스트와 캘리그래피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핑크 그린, 퍼플 옐로, 블루 핑크 3가지 컬러로 출시돼 취향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돔 형태의 상단부에 빨대가 내장돼 아이스 음료를 담아 마시기에 좋으며 가벼운 소재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이벤트 대상인 여름 시즌 음료는 ‘수박 쿨러 스무디’와 ‘골드파인 트로피칼 스무디’, ‘파인 선셋 캐모마일’ 3종이다. 매 시즌 제철 과일 음료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할리스>는 이번 여름 시즌 메뉴를 통해 과일의 풍미는 물론 여름의 컬러감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할리스>는 앞으로도 시즌과 잘 어울리는 다양한 MD와 음료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여름휴가를 지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9일까지 SNS 소비자 이벤트 ‘포토제닉 테이스트(Photogenic Taste)’를 진행한다. 이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즐거운 여름휴가를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굽네> 스티커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을 꾸민 뒤 필수 해시태그와 <굽네>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및 계정을 태그하면 완료된다. <굽네>는 이벤트를 위해 제품 콘셉트와 재미를 담은 인스타그램 전용 스티커 9종을 특별 제작했다. 스티커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내 검색창에 ‘굽네’, ‘포토제닉 테이스트’, ‘치킨’, ‘피자’ 등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굽네>는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준비했다. 추첨을 통해 여름휴가비 100만 원(1명), 르세라핌 사인 CD(5명), 굽네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30명)를 증정한다.
다가오는 휴가철과 팬심을 겨냥한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Z세대를 비롯한 많은 소비자의 참여가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굽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