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청년 자살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상태바
<커피베이> ‘청년 자살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 정경인 기자
  • 승인 2022.07.2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가 경기도자살예방센터와 ‘청년 자살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을 8월 19일까지 진행한다.

25일 <커피베이>에 따르면 청년들의 정신 건강과 자살 예방 인식 개선에 앞장서는 취지로 기획됐다. 우선, <커피베이>는 캠페인을 위해 경기도에 위치한 전 매장에서 생명 사랑 관련 퀴즈를 풀 수 있는 QR코드가 인쇄된 미니 배너를 비치했다.

20~30대 청년부터 자살 예방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경기도에 있는 <커피베이> 매장 내 설치된 미니 배너 QR코드를 통해 퀴즈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마음텀블러’ 또는 <커피베이> 모바일 상품권이 주어진다.

일반 국민은 물론 가맹점주의 마음돌봄을 위해서도 힘쓴다. 이를 위해 경기도자살예방센터는 경기도에 위치한 <커피베이> 가맹점에 ‘경기도 소상공인지원서비스’ 안내지와 매장 업무 시 사용할 수 있는 바인더를 전달했다.

‘경기도 소상공인지원서비스’ 안내지에는 소상공인의 마음 돌봄을 위한 도움 정보와 상담 전화번호 등이 기재돼 심리 지원 서비스가 필요한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커피베이>는 경기도 및 경기도자살예방센터와 청년 자살 예방 및 심리방역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커피베이> 컵 홀더에 ‘안녕! 요즘 어때?’ 라는 생명 사랑 문구를 인쇄해 전 매장에 배포하기도 했다. 또, 심리 안정에 도움이 되는 색상을 활용한 ‘마음텀블러’를 출시해 자살 예방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커피베이는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설립 40주년 기념 후원, 한국생명의전화 자살 예방 캠페인에 후원 물품 전달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경기도자살예방센터와 함께 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청년 모두에게 희망과 위로를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따뜻함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