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특화시키기 위한 BOOK
상태바
브랜드 특화시키기 위한 BOOK
  • 김지원 기자
  • 승인 2021.10.0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특화 매장, 특화 브랜드 : TIP 02

조금 더 특별한, 차별화된, 색다른 것을 원하는 시대다. 생존하기 위해 브랜드를 특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브랜드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등 다양한 브랜드 성장법을 모아봤다. 업계 전문가들, 창업 선배들의 경험과 지식이 함축돼 있는 책을 소개한다.

 

지금껏 나만 몰랐던, 글로벌 톱 브랜드 마케터의 송곳 같은 마케팅 치트키

『마케팅 기술』
이혜진ㅣ읽고싶은책

진정한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가치를 지닌 브랜드를 만들어 내는 천상 마케터인 작가는 책을 통해 이종 산업을 넘나드는 글로벌 톱 브랜드 마케터로 살아남을 수 있던 비결을 말하며, 매번 새로운 판을 짜는 게 쉽지 않지만, 이 일에서 오는 희열이 어떤 마약 보다 더한 중독성이 있다고 말한다. 소비자로 하여금 ‘갖고 싶게 만드는’ 브랜드와 제품이 되기 위해서는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소통하고 경험하게 해야 하며, 소비자도 자신과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고 착각하는 것을 경계하고 진정한 소통을 강조한다.

 

 

성공한 외식인들의 비밀수첩 엿보기

『외식창업 성공비책』
신환수, 김대옥, 김대현, 손영준, 양종훈, 허영원, 김정덕ㅣ학현사

이 책에 소중한 자신의 외식업 성공 노하우와 보석 같은 경험들을 스스럼없이 공개해준 7명의 외식인들은 소위 말하는 ‘선수들’이다. 각자 자기의 사업체를 탄탄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외식업으로 크고 작은 실패를 한 번 이상 겪은 배울 점 많은 외식인들이다. 그 실패를 이겨내고 현재의 단단한 외형과 내면까지 갖췄다는 점에서 동료 외식인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책에는 모방하고 배울 것이 많은 이들 일곱 명 각자의 실패와 성공 포인트들이 쏙쏙 담겨 있다.

 

 

 

스마트스토어 & 톡스토어 운영부터 인스타그램·페이스북샵·카페24 연동까지!

『나 혼자 다 해먹는 온라인스토어 창업&마케팅』
윤성임, 이종선, 이효진, 윤지영, 박광록, 이강석ㅣ시대인

언택트 시대, 기하급수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온라인스토어’ 창업 희망자를 위한 전문가의 특급 컨설팅 책이다. 적은 자본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1020 학생층, 투잡을 생각하고 있는 2030 젊은 직장인, 퇴직 후 나만의 사업을 꿈꾸는 4050 장년층, 새로운 농수산물 판매 루트를 확보하고자 하는 농·어업인 등을 위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스토어 가입과 판매뿐 아니라 카페24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샵 연동, 국내를 넘어 아마존·이베이·큐텐 등 해외진출 마케팅 방법까지 알차게 담겨있다.

 

 

 

매출을 올리고 단골을 만드는 배달의민족 댓글 마케팅

『배민 리뷰 사장님 댓글 이렇게 달아라』
김종원ㅣ휴먼하우스

맛집 랭킹 1위 식당 사장님이 알려주는 배달의민족 ‘사장님 댓글’ 쓰기 비법. 적절하게 잘 대처한 사장님 댓글은 불만 리뷰 고객을 단골로 만든다. 책에는 사장님 댓글 쓰기가 왜 필요한지, 실제 상황별 불만 리뷰에 댓글을 어떻게 달아야 하는지, 평점 테러와 리뷰 갑질에 스트레스 안 받고 대처하는 법, 리뷰 먹튀를 막는 방법 등 사장님 댓글 쓰기의 많은 노하우가 담겨있다. 고객의 불만 리뷰에 스트레스받지 않고 즐겁게 소통하면서 사장님 댓글을 달고 매출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새로운 판매혁명이 시작되었다!

『이것이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이다』
안은재ㅣ이코노믹북스

대면형식의 판매방식이 아닌 비대면형식의 판매방식이 각광 받기 시작하면서 앞으로 블루오션이라고 다들 입을 모아 말하는 라이브커머스에 관한 것들이 담겨있다. 단순하게 한두 번 라이브커머스를 한 경험이 아닌 매일 라이브커머스를 하면서 중간에 자료를 따로 적어놓고, 끝나면 또 자료를 모아놓으며 매일매일 보완할 점을 실전에서 적은 기록들로, 라이브커머스를 도전하고자 하는 독자들이 이 책을 읽게 된다면 단시간 안에 실수 없이 성과를 바로 낼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