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토성에프시 <옛골토성>
상태바
(주)토성에프시 <옛골토성>
  • 관리자
  • 승인 2011.08.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왜 소셜커머스에 열광하는가?
SNS 신속한 마케팅 및 매출 견인
(주)토성에프시 <옛골토성>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C로그 등 SNS 마케팅, 소위 소셜커머스로 불리는 마케팅 전략들이 승승장구하면서 50%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가격할인 이벤트가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나 소셜커머스를 통해서 새롭게 론칭하는 브랜드의 시장성을 보다 빨리 검증할 수 있으며, 신 메뉴나 매출상승을 견인하는데 충분한 조력자가 되고 있다. 물론 프랜차이즈 본사의 입장에서는 전국 가맹점들을 위한 마케팅 툴로 이용함으로써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토성에프시 <옛골토성>은 소셜커머스 전문업체인 위메이크프라이스를 통해 50% 할인행사로 브랜드를 홍보는 물론, 고객의 재방문으로 가맹점들의 매출 확대를 높일 수 있었다. 현재 <옛골토성>은 두 번째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계획 중이다.

글 최찬용 팀장 사진 (주)토성에프시

소셜커머스 마케팅 대세!
인터넷망과 스마트폰 보급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상황에서 (주)토성에프시 <옛골토성>은 지난해부터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 목표로 고객의 마음잡기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남아공월드컵 원정응원 이벤트, 고객이 참여해 개발된 바비큐 메뉴,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해 창단하게 된 옛골토성 서포터즈 ‘옛골스타’, 소셜미디어의 급부상과 함께 소통의 장으로 이용하고 있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도 그 일환이다. 특히 지난 연말 <옛골토성>은 소셜커머스 사이트를 이용한 할인행사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매출 확대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뒀다.
사실 <옛골토성>이 소셜커머스 파트너로 위메이크프라이스를 통해 50% 할인행사를 하게 된 배경은 지난 연말 ‘옛골모듬’, ‘토성모듬’, ‘떡갈비’ 등의 신메뉴 출시에 따라 고객에게 한 발 앞서 소통할 수 있는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계획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판매 시작 후 21분 완판
<옛골토성>은 참나무 장작 바비큐 전문점으로 바비큐 가마의 특허등록, 매장 메뉴얼화, 정기적인 서비스 강화로 고객만족을 위해 힘써 왔다. 실제 <옛골토성> 서포터즈의 ‘미스테리쇼퍼’ 활동으로 매장 진단을 통해 서비스교육을 실시하고, 정기적으로 가맹점주와 직원을 대상으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준비된 맛, 친절한 서비스, 차별화 된 분위기로 소셜커머스를 진행하였기에 재방문 유입률을 높일 수 있었다.
<옛골토성>은 지난 연말 위메이크프라이스와 손을 잡고 철저한 사전준비 단계를 거쳐 판매를 시작했다. ‘옛골모듬’은 판매 시작과 함께 불과 21분 만에 매진됐으며, 최소 구매 수량인 200매가 오픈 40분만에 모두 판매되는 기염을 토했다.(오리바비큐 및 소갈비바비큐는 4만2000원에서 50% 할인된 2만1000원에 800개가 판매되었다.) 이는 위메프 MD와 (주)토성에프시 홍보팀 담당조차 놀랄 정도의 뜻밖의 결과로 재구매 요청이 빗발치며 <옛골토성>의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으로 온라인 누리꾼들의 입소문이 퍼져나갔다. 한편 당시 50% 할인행사는 청계산점, 과천점, 남한산성점, 왕십리점, 선릉점, 논현점, 부산 남구수영점, 부산 연산점, 부산 화명점 등 <옛골토성> 9개 매장이 참여했다.

소셜커머스 2차 할인행사 준비
<옛골토성>은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 방법으로 소셜커머스를 꼽았다. 소비자의 구매 이후 평가, 리뷰를 통한 홍보 효과, 다양한 연령층이 <옛골토성>의 풍요로운 맛과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수단이라는 것이다. <옛골토성>이 기대한 소셜커머스의 효과는 1) 단기적 매출 급상승 및 중장기적 고객 유치, 2) 새로운 판매 방식에 따른 트렌드 리더 이미지 획득, 3) 고객 만족도에 따른 재방문 유도, 4) 브랜드 입소문 마케팅 효과, 5) 언론 이슈화를 통한 홍보 효과, 6) 신메뉴 마케팅이었다. (주)토성에프시는 지난 1차 소셜커머스 할인 행사의 기대 이상의 선전에 대해 만족하고 있으며, 곧 2차 할인행사를 대대적으로 준비 중에 있다.
소셜커머스는 타 매체에 비해 마케팅 비용의 부담이 적고, SNS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소통에 한발자국 앞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보다 적극적으로 매장 방문을 유도 할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다. <옛골토성>은 오는 2011년 7월말 경에 ‘옛골토성 상품권’ 3만원권을 34% 할인한 1만98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주소 경기도 과천시 과천동 521-5번지 2층
전화 02-556-9925
홈페이지 www.tobaq.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