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와 함께 성장
상태바
신뢰와 함께 성장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2.2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 한지훈 대표, <야놀자> 윤현재 브랜드세일즈본부장

<야놀자>의 7개 브랜드 호텔 중  ‘브라운도트’를 오픈한 수원시청점은 청결과 서비스로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야놀자>는 최적의 운영 전략을 찾고 시스템을 지속 개선하면서 브랜드점과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는 편안한 공간을, 브랜드점 경영주에게는 신뢰를 제공하고자 한다.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 외관 ⓒ 사진 업체제공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 외관 ⓒ 사진 업체제공

 

브랜드의 경쟁력 
<야놀자>의 브랜드 호텔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의 한지훈 대표는 부동산 관련 일을 하면서 우연한 기회에 숙박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다양한 산업의 변화 속에서 브랜드의 파워를 느꼈기에 브랜드 호텔을 알아보게 됐다. ‘브라운도트’는 경남권에서 입증된 인기 있는 브랜드로 알고 있었고, 중소형 호텔과 특급 호텔 사이의 균형을 잘 맞췄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한 대표는 <야놀자>에서 참고할 인사이트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여 창업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브라운도트’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한다. “호텔업계도 계속 젊어지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믿고 선택하는 고객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만큼, 브랜드의 경쟁력을 고려하라고 말하고 싶어요.”

한 대표는 오래전부터 숙박시설이 많았던 수원 지역에서도 좋은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호텔이라면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2020년 8월 문을 연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은 30~40대의 비즈니스 고객들이 주로 방문한다. 한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청결, 서비스는 기본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은 청결과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다. 호텔의 기본 요소들이지만 그만큼 고객들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때문에 언제나 위생적이고 청결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객실에 비치하는 가전제품이나 어메니티 하나에도 신경을 쓰고 고객들이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에 머무는 동안 마음 편히 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한 대표는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과 방향성이 맞는 고객 후기를 볼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깨끗하다, 쾌적하다 등의 피드백을 주시면 힘이 납니다. 저희 수원시청점은 청소팀과 점검팀이 따로 두 번, 세 번 반복해서 점검하고, 오래되거나 더러워진 침구류는 바로 폐기처분합니다.” 운영비와 시간이 들지만 그만큼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보람이 크다. “최근에는 시험 응시 전 날 투숙한 고객들이 계셨는데, 아침에 따뜻하게 가시라고 핫팩을 드렸더니 너무 좋아하셔서 뿌듯했습니다.”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 한지훈 대표, 야놀자 윤현재 브랜드세일즈본부장  ⓒ 사진 업체제공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 한지훈 대표, 야놀자 윤현재 브랜드세일즈본부장 ⓒ 사진 업체제공

 

운영 시스템 구축
<야놀자> 본사에서 브랜드 호텔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윤현재 브랜드세일즈본부장은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의 장점으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시설을 꼽는다. 또한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은 비대면 서비스 시행 모범 매장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투숙할 수 있는 운영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야놀자>는 전국 상권 정보, 성공 사례 등 정보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운영을 지원한다. 브랜드점의 성공이 <야놀자>의 성공인 만큼 호텔 운영과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 고민하고, 경영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한 대표는 매일 최선을 다하며 늘 처음과 같은 마음가짐으로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을 운영하고자 한다. 단골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목표를 이루어나가고 있는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은 언제나 기본에 최선을 다하며 고객들이 만족하고 재방문할 수 있는 호텔이 되고자 한다.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광로123번길 12
031-233-1123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 한지훈 대표, 야놀자 윤현재 브랜드세일즈본부장  ⓒ 사진 업체제공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 한지훈 대표, 야놀자 윤현재 브랜드세일즈본부장 ⓒ 사진 업체제공

 

예비창업자들이 알고 싶은 
<야놀자>에 대한 몇 가지들 


<야놀자>의 브랜드 콘셉트는?
한국의 여행 관련 기업 중 최초로 ‘유니콘’ 지위를 획득한 <야놀자>는 국내외 숙박, 레저, 교통 등 여가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앱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야놀자>는 한국 및 동남아시아에서 1만 개 이상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현재 <야놀자>는 국내에 7개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다년간의 경험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가성비 좋은 브랜드까지 다양한 공간을 준비하고 있으며 고객은 물론 경영주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다. 그중 ‘브라운도트’는 고객 만족도와 재방문율이 높아 경영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이다. 

 

예비창업자가 <야놀자>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야놀자>의 브랜드 호텔은 가장 많은 중소형 호텔 경영주들이 선택한 브랜드이다. 경영주에게는 경쟁력을, 고객에게는 신뢰를 제공한다. 상권 분석부터 전국 200여 개 부동산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매물 정보 제공, 경영주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브랜드 선택지, 비대면 운영이 가능한 호텔 솔루션까지, 호텔 창업 및 운영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야놀자>의 차별화된 경쟁력은?
<야놀자>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플랫폼을 모두 갖추었다. 온라인 플랫폼에 확보되어 있는 고객층을 오프라인으로 유도하고, 오프라인의 데이터가 다시 온라인으로 통합되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경영주들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운영 전략을 찾아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고, 고객들은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 객실 ⓒ 사진 업체제공
브라운도트 수원시청점 객실 ⓒ 사진 업체제공

 

브랜드점과의 상생, 소통을 위한 노력은?
<야놀자>는 경영주와 직원들이 가장 쉽고 편한 방식으로 상권에 최적화된 운영이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있다. 업계에서 가장 많은 숙박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년간 업계에 종사한 전문가들이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전국 상권 정보, 성공 사례 등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운영을 지원한다. 브랜드점의 성공이 <야놀자>의 성공이라고 여기며 호텔 운영과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 고민하고, 경영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은?
최근 자체 개발한 호텔 자동화 설루션 와이플럭스(Y FLUX)를 출시해 비대면 호텔 운영 및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설루션의 자동 업데이트와 원격 관리도 제공해 누구나 어려움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야놀자>는 피드백을 바탕으로 브랜드 호텔의 시설과 서비스 수준을 지속 개선하고, 더욱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을 개발해가고자 한다. 또한 브랜드 호텔 지점을 빠르게 확대해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안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 인지도와 경쟁력을 지속 제고하여 경영주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갈 계획이다.


가맹 문의 : https://www.yanoljalab.com 
                 1644-89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