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을 갖춘 배달 전문 브랜드
상태바
경쟁력을 갖춘 배달 전문 브랜드
  • 조수연 기자
  • 승인 2020.12.0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온택트 시대, 배달 프랜차이즈로 극복 : <반올림피자샵>

배달 전문점의 창업 경쟁력으로 점주의 만족도를 높이고, 퀄리티 높은 메뉴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있다. 브랜드 자체 앱으로 간편한 주문 시스템을 구축하고 매장 자체 배달로 안정적인 배달 운영을 하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준비하고 배달 전문점으로서 서비스, 품질, 위생에 더욱 집중하며 브랜드력을 다져나갈 것이다. 

반올림피자샵 ⓒ 사진 업체제공
반올림피자샵 ⓒ 사진 업체제공

 

배달 전문점의 장점
2011년 시작한 작은 피자 가게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노하우를 쌓아 성장하게 되었다. <반올림피자샵>은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피자라는 가치를 내세우는 국내 토종 피자 브랜드로, 현재 전국 250개 이상의 매장이 운영 중이다. 2019년도 기준 지점별 연평균 매출은 200호점 이상 피자 브랜드 중 3위, 국내 토종 피자 브랜드로서는 1위에 해당하는 높은 지점별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배달 전문점은 홀 전문 매장에 비해서 점포 입지의 중요성이 덜한 편이다. 배달 전문점 <반올림피자샵>은 점포 비용 및 인테리어 비용이 줄어들어 창업 비용이 다소 저렴하고, 음식의 품질과 차별화에 자신이 있다면 경쟁력이 있다고 보았다. <반올림피자샵>은 10년 전 이러한 배달 전문점의 장점에 관심을 가져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가맹점주에게도 저렴한 창업 비용으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배달 음식은 품질이 좋지 않다는 편견을 깨고자 생효모 도우, 피자 소스, 국내산 고구마 무스, 특제 갈릭소스와 같은 핵심 재료를 본사 자체 제조하고 있으며, 피클은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는 등 메뉴의 고품질화에 힘쓰고 있다. 

반올림피자샵 ⓒ 사진 업체제공
반올림피자샵 ⓒ 사진 업체제공

 

자체 앱과 자체 배달
<반올림피자샵>은 고객들의 편리한 배달 주문을 위해 자체 주문 앱을 개발하게 되었고, 이를 활용한 각종 마케팅을 준비 중이다. 앱으로 주문이 간편하며 전국 어디서든 스탬프 적립이 가능하다. 추천 메뉴를 통해 메뉴 결정의 고민을 줄일 수 있으며, 이벤트, 할인 소식도 얻을 수 있다. 

<반올림피자샵>은 배달 전문점 운영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배달’이라고 여긴다. 배달은, 배달 직원 고용 시 사고의 위험성과 인원 관리에서 어려운 부분이 있다. 요즘은 배달 대행의 보편화로 이 점이 다소 해결되는 추세이긴 하지만 배달 대행료의 상승으로 인한 배달비 부담이 새로운 어려움으로 다가오는 실정이다.

이에 <반올림피자샵>은 가맹점주의 배달 가능 여부를 창업 조건으로 하고 있다. 매장 자체 배달은, 배달 직원과 배달 대행업체에 문제가 발생할 시 대응할 수 있다. 배달의 아웃소싱화 추세로 배달 대행이라는 시대적 흐름을 거스를 수는 없겠지만 배달비의 상승이 소비자의 부담으로도 전가될 수 있기에 <반올림피자샵>은 가급적이면 매장의 자체 배달을 권유하고 있다.

반올림피자샵 ⓒ 사진 업체제공
반올림피자샵 ⓒ 사진 업체제공

 

서비스, 품질, 위생
<반올림피자샵>은 현재 비대면 서비스의 활성화로 배달 전문점이 좋은 전망을 보이지만, 한편으로는 무분별한 배달 전문점 창업 붐으로 피해가 생길 수도 있으리라 예상한다. 이에 <반올림피자샵>은 배달 전문 브랜드로서 배달 서비스와 품질의 기본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고, 기본에 충실한 운영을 추구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이슈와 함께 자체 마케팅의 영향으로 매출이 많이 상승한 상황에서 <반올림피자샵>은 매장의 위생과 제품의 품질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최근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 제작 지원을 하고, 더블포크쉬림프콘치즈, 슈퍼하와이언, 맥앤치즈 스파게티, 크림불닭 스파게티 등의 신메뉴를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앞으로도 TV 및 각종 온라인 매체 등에서 광고를 계획 중이며, 최근 자체 앱의 출시와 함께 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반올림피자샵>은 더욱 맛있고 창의적인 피자를 고객들이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

 

반올림피자샵 ⓒ 사진 업체제공
반올림피자샵 ⓒ 사진 업체제공

 

01. 우리 브랜드의 강점

점포의 입지, 면적의 부담이 적은 배달 전문점으로 안정적으로 자리 잡아 점주들의 창업 및 운영을 돕고 있다. 본사가 자체 개발한 재료로 메뉴의 퀄리티를 높이고 브랜드 전용 주문 앱으로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반올림피자샵>은 앱과 매체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02. 배달 3대 메뉴 소개

1. 반올림고구마골드 : 창업 초기부터 꾸준히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메뉴로, 국내산 고구마를 직접 갈아서 만든 고구마 무스가 맛의 포인트이다. 

2. 치즈후라이크림치즈 피자 : 오지치즈후라이라는 사이드 디시 메뉴에서 착안한 메뉴이다. 차별화되고 개성 있는 맛으로 장기간 인기 메뉴로 자리매김 중이다. 두 가지 치즈가 들어가 있으며 갈릭 포테이토가 풍성한 맛을 낸다. 

3. 포텐피자 : 베스트 메뉴 네 가지가 한판에 들어간 메뉴로, 최근 유튜브 콘텐츠 “네고왕”에 소개되어 판매량이 급등한 피자이다. 한판으로 여러 가지 메뉴를 맛볼 수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