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가맹점 모두에게 만족을
상태바
고객과 가맹점 모두에게 만족을
  • 김민정 기자
  • 승인 2020.09.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페셜특집Ⅰ뉴노멀 프랜차이즈, 숍인숍으로 플렉스: <대한곱창>×<대한곱창 딜리버리>

대한푸드의 곱창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대한곱창>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마마무 맴버인 화사의 실제 단골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전국 곱창대란의 주역이 된 브랜드이다. 2020년 화사를 포함한 마마무를 공식모델로 선정하면서 더욱 그 이름을 알렸다. 전국에 70여개 매장이 오픈해 성업중에 있고, 오픈준비를 위한 대기매장도 줄지었다.

대한곱창 대한곱창 딜리버리  ⓒ 사진 업체 제공
대한곱창 대한곱창 딜리버리 ⓒ 사진 업체 제공

 

집에서도 매장 맛 그대로
<대한곱창>은 ‘대한곱창 곱창전골’ 밀키트를 출시하여 현재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중이다. 이번에 출시한 ‘대한곱창 곱창전골’ 밀키트는 마마무 멤버 화사의 먹방으로 유명해진 <대한곱창>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본점에서 사용하는 소곱창과 특제 양념 소스, 전골용 육수를 모두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소곱창, 우삼겹, 전골 육수, 각종 채소, 두부, 라면사리 등의 다양한 식재료로 구성되었으며 3인분 19,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었다. 편하고 조리가 쉬워서 누구나 15분 내외의 짧은 조리 시간에 집에서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대한곱창 곱창전골’ 밀키트는 전국 가맹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매장 카운터에 밀키트 모형과 소개 판넬을 설치해서 구매를 유도하고 별도의 냉장고에서 본품을 보관, 판매하게 할 계획이다. 가맹점에서도 밀키트를 판매해 가맹점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맹점에 공급할 밀키트는 더욱 보완한 모습이 될 것이다.

현재 출시된 밀키트 상품은 유통기한이 짧아 가맹점에서 판매하기 어렵고 재고의 부담도 있다. 레토로트 형태로 바꿔 가맹점에 공급할 계획이며, 가맹점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다른 곳에서는 판매가 되지 않는 특별한 상품으로 기획해서 가맹점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대한곱창 대한곱창 딜리버리  ⓒ 사진 업체 제공
대한곱창 대한곱창 딜리버리 ⓒ 사진 업체 제공

 

시너지 효과 기대
<대한곱창>은 주로 2030세대 젊은 여성들이 주요 고객층인데, 밀키트가 출시하면서 주부층, 그리고 집에서 곱창이나 전골을 즐기고 싶은 1인 가구층의 고객들이 신규로 유입되고 있는 추세다. 밀키트는 특히 캠핑족과 여름휴가철에 활용할 수 있는 음식으로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음식으로 관심이 매우 높다. 매출은 물론, 브랜드 홍보에도 많은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출시된 곱창전골 밀키트는 여름보양식이자 가족 건강식으로도 니즈가 있고, 야외 캠핑용으로도 주목을 받으면서 시리즈 형태로 출시될 예정이다. 곱창구이와 불곱창 군만두 등도 계속 출시할 계획이다. 유상석 팀장은 ‘대한곱창 곱창전골’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물론 매장에서 방문하여 먹는 음식이 단연 최고입니다만, 밀키트는 편리함이라는 특성을 가진 상품입니다. 밀키트 출시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가 확산되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어낼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대한곱창 대한곱창 딜리버리  ⓒ 사진 업체 제공
대한곱창 대한곱창 딜리버리 ⓒ 사진 업체 제공

 

2030세대의 열광적지지 
<대한곱창>은 코로나19라는 위기에서도 급성장이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 안정적인 운영과 수익률로 인해서 창업점주들의 만족도가 높은 곱창 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다. 유상석 팀장은 ‘바르고 제대로 된 본사를 선택하는 것이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만큼 중요하다’라면서 교육을 통해 초보 가맹점주도 프랜차이즈 교육을 통해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곱창>은 조리교육 뿐만 아니라 매장 운영과 인력관리에 대한 교육 그리고 우리매장을 알 수 있는 마케팅교육까지, 책임있게 진행하고 있다. 

<대한곱창>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다. 딜리버리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를 준비하고 있으며 제 1브랜드인 <대한곱창>과 듀얼스토어에 대한 계획과 전략을 고민하고 있다. 제 1브랜드인 <대한곱창> 매장에 대한 본사의 적극적인 관리와 마케팅으로 가맹점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모색하면서 ‘가맹점과 상생하는 본사’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또한, 마케팅계획에서는 2030세대가 좋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서 인플루언서와 유튜버 등과 함께 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누구나 좋아하는, 그래서 고객들이 열광하는 곱창 브랜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대한곱창 대한곱창 딜리버리  ⓒ 사진 업체 제공
대한곱창 대한곱창 딜리버리 ⓒ 사진 업체 제공

 

TIP
1. 밀키트 상품 경쟁력

1. 집에서 먹기힘든 곱창전골을 간단한 조리만으로 완벽한 요리로 만들 수 있는 밀키트
2. 화사가 즐겨먹던 곱창전골을 밀키트로 그대로 구현
3. 푸짐한 구성과 높은 가성비로 즐길 수 있는 곱창전골


02. 예비창업자에게

프랜차이즈는 시스템이다. 시스템의 운영은 결국 사람이 하게 된다. 어떤 아이템을 선택하든지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사항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이다. 바른 가맹본사, 착한가맹본사를 선택하고 본인에게 맞는 아이템으로 창업을 해야한다. 거기에 점주의 마인드가 성공의 열쇠임을 잊지 말아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