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주방에서도, 어떤 요리에서도
상태바
어떤 주방에서도, 어떤 요리에서도
  • 조주연
  • 승인 2020.08.18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치오날>

<라치오날>이 2020년 8월 iCombi Pro(아이콤비 프로) 신제품을 오픈한다. 홈페이지 공개 및 다양한 마케팅을 할 예정이며, 매주 목요일 본사에서 진행되는 무료 조리시연에서도 신제품을 사용해 다양한 메뉴를 만들어 볼 예정이다.  

라치오날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라치오날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현장에서 더 인정받는 브랜드, <라치오날>
47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라치오날>은 상업주방에 근무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가열조리에 있어 최상의 효과적인 조리 해법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다. 굽기, 삶기는 물론 튀기기, 볶기, 찌기 등 다양한 조리방식을 한 대의 제품에서 모두 할 수 있도록 연구해 왔으며, 이제는 요리 트렌드, 외식주방 관리, 기술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하면서 메뉴의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라치오날코리아 강세기 대표이사는 “새로 출시된 아이콤비 프로는 ‘지능적이고 생산적이며 유연성을 가진 새로운 기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결 더 커지고 편리해진 디스플레이, 조리 중에 급속 세척이 가능한 시스템, 동시에 여러 가지 방식의 조리를 할 수 있는 등 현장에서만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자신 있게 만든 제품입니다”라고 자신있게 소개했다. 

아이콤비 프로는 인공지능 기술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더욱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습도, 공기속도, 온도를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그때그때 달라지는 상황들을 스스로 파악하고 조절하면서 그 과정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처럼 효율성이 높다는 것은 아이콤비 프로의 가장 큰 장점이며, 그래서 ‘당신이 상상하는 그대로,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라는 슬로건과도 잘 어울린다. 

 

라치오날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라치오날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생산성은 Up, 소비량은 Down
이번 신제품의 첫 번째 특징은 바로 iDensityControl로, 이 기능은 조리능률을 높여주며 에너지와 비용은 줄여주고 조리결과와 맛까지 뛰어나게 한다. 또한 1㎡ 이하의 작은 공간에서 다양한 식재료와 메뉴 조리가 가능하다. 또 대량으로 식재료를 적재했을 때, 열이 모든 선반에 동시에 전달되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까지 줄일 수 있다.

실제로 이전 모델에 비해 생산성은 50% 증가하였고 조리시간과 에너지 및 물 소비량은 10% 줄어들면서 요리를 하면서도 환경을 생각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두 번째 특징은 iCookingSuite 기능으로 조리시작부터 식재료의 상태, 계산된 조리과정, 온도 및 습도의 적정도 등 조리과정을 계속 모니터링 할 필요가 없다. 또한 조리 중간에 조리조건(겉면색감, 시간, 온도) 등을 언제든지 조절할 수 있다.

세 번째 iProductionManager는 지능적인 혼합적재 기능이다. 에너지와 조리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계획하고 조정하며 시에 여러가지 메뉴를 원하는 목표시간에 맞춰 조리할 수 있다. 

이번 제품에서 가장 자랑하고 싶은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세척 능력이다. 하루종일 조리를 하다 보니 냄새나 식재료의 특성 때문에 중간에 세척을 한 번쯤 하고 싶어도 그럴 시간이 없는 것이 사실. 그러나 아이콤비프로의 iCareSystem은 12분만에 급속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전 요리의 냄새 없이 깔끔하게 쾌적한 조리가 가능하다. 또 조리를 모두 끝내고 세척할 때도 스스로 오염 정도를 진단하고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고체세제의 화학물질도 50% 감소시켰다. 또 선호하는 세척 설정을 기억해 두었다가 다음 세척 때는 다양한 세척단계 프로그램을 사용해 깨끗하게 설거지를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무선랜 인터페이스 ConnectedCooking은 아이콤비 프로 안에 무선랜 인터페이스를 구축했기 때문에 간단하게 전용앱 ConnectedCooking을 이용하여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주기적으로 이루어지며 기술적인 문제가 생겼을 때는 아이콤비 프로에서 먼저 AS가 필요하다고 알려주기 때문에 AS가 필요한 문제인지 아닌지 고민할 시간을 덜어주기도 한다. 

아이콤비 프로의 성능은 디테일에서 더욱 돋보인다. 각 선반에는 LED조명이 있어서 조리 상태를 편리하게 볼 수 있으며,  6개의 센서 중심 온도계가 있어 최대 300도까지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역동적인 공기 대류, 내장된 직수 및 살수 방식 핸드샤워기, 청정증기 발생기, 3중 조리실 문, 에너지 소비량 표시, 와이파이 기능 등 어떤 제품보다도 21세기 최신주방에 맞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해주고 있다. 

라치오날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라치오날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책임 생산부터 AS까지 완벽한 생산과 서비스
이렇게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면 금방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할 수도 있다. 그러나 <라치오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만큼 품질은 믿을 수 있다. 실제로 주방에서 40년동안 <라치오날>의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 정도.

또 제품에 대한 책임을 철저하게 하기 위해 제품당 담당자 한 명이 도맡아서 생산하고 책임을 진다. 제품 라벨에는 담당자의 이름까지 적혀 있기 때문에 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최신 제품은 효율적인 생산성은 물론 에너지 절약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에너지 자원부터 인적 자원, 식재료와 세제까지 모든 부분을 절약할 수 있어 환경 친화적이면서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이다.

라치오날  강세기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라치오날 강세기 대표 ⓒ 사진 이현석 팀장, 업체 제공

 

여기에 전기식과 가스식 외에도 다양한 크기와 방식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어떤 조건의 주방에서라도 아이콤비 프로 사용이 가능하다. “주방 업무는 늘 힘들고 정신없이 돌아가기 마련입니다. 아이콤비 프로는 이러한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조금이라도 덜 힘들면서도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이콤비의 제품을 현장에서 제대로 만나보고 싶다면 매주 목요일에 열리는 무료 조리시연회(iCombi Live)에 참여하면 된다. 코로나19가 한창이던 3, 4월에는 진행을 하지 않았지만, 이후 안정세가 이어지면서 방문하고 싶다는 업체가 많아져 지금은 계속 운영하고 있다. 무료 조리시연회는 보통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진행되며, 셰프가 선정한 메뉴 외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직접 식재료를 가져와 협의 후 또는 협의 후 진행되기도 한다. 참가 또는 제안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1-756-7700)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RATIONAL Korea(라치오날 코리아)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복정로89 라치오날하우스
전화 031-756-7700  이메일 info@rationalkorea.co.kr  홈페이지 rationalkore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