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은 소중한 가치
상태바
새로운 도전은 소중한 가치
  • 성은경 기자
  • 승인 2019.07.1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크리닝> 하남미사 강변점

<월드크리닝>은 인건비 상승에도 걱정 없고 특별한 세탁전문 기술이 없어도 1인 운영이 가능한 소자본 창업 아이템 중 하나로 손꼽힌다. 육태헌 점주는 23년간 직장생활을 하다가 창업을 결심, 현재는 본사와 함께 상생하며 하남미사 강변점을 우수매장으로 이끌고 있다.  

▲ <월드크리닝> 하남미사 강변점 ⓒ 사진 월드크리닝 제공

 
세탁편의점, 1인 운영 시스템과 영업 스킬 ‘접목’
육태헌 점주는 직장생활 23년간 근무하던 중 퇴사를 생각하게 되어 혼자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업 아이템을 찾다가 우연히 세탁 편의점 창업을 알게 되었다. 약 3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1년 정도 운영하게 되면서 전 직장에서 배웠던 영업 스킬을 접목하여 영업을 하다 보니 특별한 어려움 없이 하남미사 강변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월드크리닝>은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교육시스템을 통해 창업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자도 1인 운영이 가능하다. 그는 “직영공장 체제를 통해 가맹점에서 세탁물 접수와 출고 업무만하기 때문에 고객 응대와 소통에 더 집중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매장 공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신속, 정확, 친절을 원칙으로 최대한 공간을 활용하고 있다. 동선을 고려해서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접수하고, 검수 확인 후 고객에게 최우선적으로 신속하게 전달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며, 보다 좋은 매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하남미사 강변점의 주 고객층은 30~40대 주부가 많지만 아파트 단지 내 위치하고 있어 여러 다양한 고객이 주를 이루고 있다. 남녀노소 전 연령층을 단골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 <월드크리닝> 하남미사 강변점 ⓒ 사진 월드크리닝 제공

친절은 기본, ‘고객에 눈높이에 맞게 소통’
<월드크리닝>은 브랜드 이미지 향상과 매출 향상을 위해 해마다 점주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우수 가맹점을 선정하고 선정된 가맹점에 다양한 혜택을 부여해 각 가맹점 입지에 맞는 지역점포마케팅(LSM) 및 프로모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우수가맹점 선정은 매출, 마케팅 능력, 운영시간 준수, 매장 운영, QCS점검, 접객 서비스 등을 기준으로 하며 이를 바탕으로 최종 우수 가맹점을 결정하고 있다. 육 점주가 운영하고 있는 하남미사 강변점은 우수 가맹점 중 하나다. 그는 가맹점 운영에 대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게 소통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며 “모든 고객이 편리하고 편안한 분위기에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육 점주는 상·하반기 6개월 단위로 우수 고객을 선정하여 세탁 상품권과 세탁 가방 등 소정의 선물을 준비해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어린아이와 함께 오는 고객을 위해 비타민, 사탕 등 다과를 준비해 두고, 겨울 시즌에는 맛이 좋은 차를 비치하여 누구나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육 점주는 “최선을 다해 친절하게 대하고 이야기 나누며 응대하는 것에 고객들이 고맙게 생각해 주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아담하고 따뜻한 느낌의 매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누구나 처음 시작하는 것은 쉽지 않다” 며 “나 또한 직장생활을 20년 넘게 했기 때문에 세상 밖으로 나와 새로운 것을 시작한다는 것에 망설임과 두려움이 없지 않았다. 그러나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 <월드크리닝> 하남미사 강변점 육태헌 점주ⓒ 사진 월드크리닝 제공

육태헌 점주가 이르길…
노력한 만큼 얻을 수 있다.
창업은 또 다른 도전입니다. 은퇴 후 무언가를 다시 시작한다는 건 두려운 일이지만, 노력한 만큼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기에 새로운 도전은 소중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창업아이템이 무엇인지 정했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하세요. 그리고 노력하세요.

주소  하남시 미사강변동로 50-1 미사강변도시 28단지 상가동 202-2호  
전화  031-795-82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