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시간 쌓아온 신뢰
상태바
긴 시간 쌓아온 신뢰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7.07.0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마루> 부평농협로터리점
▲ <치킨마루> 크리스피레디핫치즈

싸고 맛있는 치킨이라는 슬로건으로 잘 알려진 <치킨마루>. 가맹점이 없으면 본사가 없고, 고객이 없으면 가맹점이 없다며 어떤 불황이 와도 본사가 나서 적극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본사 지원으로 통일화된 익스테리어를 구축함과 동시에 광고와 상황별 마케팅, 자체적인 노하우, 빠르고 간편한 조리시스템까지 불황에 빠르게 대응해나가고 있다.

Power 1  새로운 익스테리어 구축 
2005년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약 35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중인 <치킨마루>는 테이크아웃 치킨 브랜드다. <치킨마루>는 기본에 가장 충실한 조리 법과 매일매일 교체하는 깨끗한 기름관리, 전 메뉴 100% 국내산 닭을 사용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또 각 제품에 맞는 전용 파우더를 사용, 바삭함을 살려 맛의 경쟁력을 더하고 있다. 프리미엄 독한현미치킨군 같은 경우는 특허 받은 현미로 튀겨 건강함을 강조하고 있다.
<치킨마루>는 최근 불황에 맞춰 신메뉴 레디핫 치킨과 윙봉을 출시했으며, 매장변화와 동시에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메뉴판 교체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각 매장에 일부 리뉴얼 비용을 무상지원, 메뉴판과 라이트판넬, 시트지 등 통일화된 익스테리어 구축에 나서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 또 각각의 단품메뉴 구매 시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세트메뉴를 도입해 메뉴와 가격을 통일화 했으며 이를 통해 높은 품질의 메뉴들을 제공하고 있다.

▲ <치킨마루> 노무교육

Power 2  부담 없는 본사 지원
<치킨마루>는 브랜드의 경쟁력을 제고시키고자 최근 MBC 주말특별기획 드라마 ‘도둑놈, 도둑님’ 제작지원을 시작했다. 지난 12년간 <치킨마루>는 제작지원, PPL을 진행함에 있어 가맹점에게 로열티와 광고비를 받지 않으며 POP·전단지 구매 등에 있어서도 부담을 주지 않고 진행했다. 대신 전 가맹점에서 SNS를 개설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공식 페이스북에는 18만 페이스북 팬을 보유하고 있다.
<치킨마루>는 불황에 따라 마케팅에 있어서도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매출을 상승시킬 수 있는 가격할인, 1+1 증정이벤트를 펼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SNS 채널 활용 마케팅, 배달의 민족 활성화 방안 제시 등 매장 상황별 맞춤 마케팅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가맹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급등하고 있는 음식점들의 부자재 비용과 관련해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되지 않도록 지속적인 매입처 관리에 집중하고 여러 업체와의 소통을 통해 안정적인 비용으로 각종 매입 품목을 가맹점에 납품하고 있다. 

▲ <치킨마루> 클린캠페인

Power 3   불황에는 빠르고 간편하게 
<치킨마루>는 수많은 가맹점에 납품되는 계육에 있어 차별화 된 물류 시스템을 도입해 계육 원팩(one-pack)포장으로 맛 통일, 위생과 청결함을 높였다. 특히 <치킨마루>는 노하우가 담긴 초·재벌 시스템으로 10~15분 안에 빠른 조리가 가능해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임과 동시에 바삭한 치킨을 제공할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한편 수익만을 위한 매출상승이 아닌 가맹점과의 상생을 통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가맹점의 사기증진, 본사와 가맹점 간의 신뢰관계 구축을 위해 본사 전 직원들이 전체 가맹점에 파견되어 매장을 청소해주는 ‘클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을 가하고 있다. <치킨마루>는 국내 최대 테이크아웃 치킨브랜드지만 불황에 맞춰 홀 운영과 배달시스템으로 다채널 네트워크 스토어를 실현, 전략적 운영이 가능케 하고 있다. 더불어 실제 가맹점을 운영하게 되기 전 일정기간의 내부·현장교육 등을 통한 교육 시스템을 통해 기본적인 노무교육에서부터 QCS까지 커리큘럼을 배울 수 있어 초보창업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가맹점 요청 시 추가교육을 실시하며, 담당 슈퍼바이저의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더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돕는다.

▲ <치킨마루>의 외관

  Tip   <치킨마루> 불황극복 필살기
1. 일부 리뉴얼 비용을 지원, 메뉴판과 라이트판넬, 시트지 등 통일화된 익스테리어 구축
2. 전 가맹점 SNS를 개설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발판 마련
3. 가맹점의 사기증진, 본사와 가맹점 간의 신뢰관계 구축을 위한 ‘클린 캠페인’

 

가맹점 문의 1800-9958
홈페이지  www.chickenmaru.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