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치킨 브랜드 비전 만들기 Ⅹ
상태바
최고의 치킨 브랜드 비전 만들기 Ⅹ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7.02.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호경에프씨 <치키니아>
▲ (주)호경에프씨 <치키니아>

<치키니아>는 맛있는 돈가스와 우동, 초밥 전문 프랜차이즈로 잘 알려진 <코바코>를 운영하고 있는 (주)호경에프씨가 ‘익숙함’과 ‘새로움’을 핵심 키워드로 한 ‘맛있는 수제치킨’을 콘셉트로 론칭한 브랜드다. 지난 2015년 10월에 오픈한 우장산 직영 1호점과 2016년 6월에 오픈한 인천청천 직영 2호점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매장 인테리어 콘셉트는 아메리칸 빈티지 스타일을 추구하여 유쾌한 분위기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다양한 수제치킨을 가벼운 주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차별적이고 경쟁력 높은 치킨 브랜드
<치키니아>의 가장 큰 경쟁력은 메뉴구성이다. 후라이드 치킨이나 양념치킨과 같이 대중에게 익숙한 클래식 치킨류 뿐만 아니라,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커리크림치킨, 할라피뇨크림치즈치킨 등과 같은 ‘요리형 스페셜 치킨’ 메뉴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익숙함과 새로움을 동시에 경험하게 한다.
또한 <치키니아>는 ‘요리형 수제치킨’을 지향하는 만큼 고객이 주문 즉시 주방에서 조리한 메뉴를 고객들이 처음부터 다 먹을 때까지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타브랜드와는 차별화 된 시스템을 구비하고 있다. 테이블마다 설치된 인덕션은 화재나 화상 등 위해요소를 제거하고, 스페셜 치킨류와 같은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최적의 온도로 유지하거나, 탕류나 떡볶이와 같은 음식을 테이블에서 고객이 직접 조리해 먹을 수 있어서 고객만족도가 대단히 높다.
다양한 메뉴구성을 받쳐주는 것은 재료의 품질경쟁력이라고 강조할 수 있다. <치키니아>는 조리 속도만을 중시하여 공기 중에 장시간 방치하는 초벌튀김을 하지 않고, 주문 즉시 조리하여 제공하며, 닭고기는 100% 국내산 신선육만을 사용한다. 주재료인 신선육은 모든 전처리 공정을 거친 후, 완팩으로 공급하기에 주방에서는 추가 작업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선육을 포함한 모든 식재료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완비한 본사직영 CK와 물류센터를 통해서 공급하기에 항상 신선하고 안전한 고품질의 재료를 사용할 수 있다.

상권에서 폭넓은 고객층에게 사랑 받다
<치키니아>는 기존의 클래식치킨 뿐만 아니라 젊은이 및 여성층이 선호하는 커리크림치킨과 같이 스페셜치킨이 주메뉴이기에 20~50대까지를 아우르고 있다. 또한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모두가 고객이므로 상권에서 경쟁력이 높다. 20대, 30대가 많은 대학가나 오피스 상권, 역세권, 가족 중심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주거지역뿐만 아니라 대형쇼핑몰, 리조트, 스키장, 놀이공원 등 특수상권에도 입점이 가능하다.
성공적인 외식사업을 위해서는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강력한 인프라와 시스템이 필수적이다. <치키니아> 본사인 (주)호경에프씨는 외식사업에 필요한 식품개발연구소, 생산공장, 물류센터 및 배송차량을 완비하여 메뉴의 개발, 식자재의 생산 및 전국배송시스템이 완비돼 있을 뿐만 아니라, 부설 창업경영연구소를 통하여 프랜차이즈 외식전문가의 창업상담, 점포개발, 운영에 관한 원스톱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성공적인 가맹사업을 위해서 필요한 교육시스템, 전산 및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운영시스템, 손익관리 시스템 및 관련 매뉴얼 등을 통해서 편리한 창업과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경쟁력을 구비하고 있다.

치열한 외식시장 경쟁에서 살아남을 브랜드
외식업은 경쟁이 치열하지만 콘셉트와 포지셔닝이 차별화돼 있고, 홍보용 보여주기 상권이 아니라 실질적인 상권에서 안테나샵을 통한 검증이 된 브랜드로서 사업 시스템과 인프라가 잘 구축된 가맹본부의 브랜드를 선택해야 만이 외식사업에 성공할 수 있다. 이런 측면에서 <치키니아>는 차별화된 콘셉트, 18년 동안 구축한 시스템과 인프라로서, 실제 입점가능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상권에서 이미 검증된 사업성과 운영 노하우를 통해 창업자들을 성공으로 이끌 자신이 있다. 이에 2016년 하반기까지 철저한 검증과 가맹사업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개시하고 있다. 2017년 상반기 동안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확고한 사업의지와 역량을 구비한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가맹비와 교육비를 지원하며, 가맹점의 조기 안정화와 수익극대화를 위한 운영, 홍보, 판촉 등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치키니아>는 ‘최대 치킨 브랜드’가 아닌 ‘최고 치킨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단기적인 가맹점포 수 확보에 목표를 두지 않고, 고객에게는 <치키니아>만의 차별화된 품질과 가치를 제공하고 점주에게는 안정적인 수익이 창출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사업을 전개하는 것이 목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