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아메리카노 셀렉트숍! Ⅸ
상태바
최고의 아메리카노 셀렉트숍! Ⅸ
  • 임나경 편집국장
  • 승인 2017.02.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맥스원이링크 <셀렉토커피>
▲ (주)맥스원이링크 <셀렉토커피>

<셀렉토커피>는 아메리카노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카노 셀렉트숍’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콘셉트로 지난 2012년 12월에 론칭해 현재 국내 15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셀렉토커피>의 ‘SELECTO’는 스페인어로 ‘엄선된’이란 의미와 영어의 ‘SELECT(선택)’이라는 의미를 함께 내포하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지난 2014년, 2015년, 2016년 3년 연속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에 선정된 차별화된 콘셉트의 커피 프랜차이즈로,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Select your Americanoʼ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삼고 있다.

차별적인 브랜드의 남다른 경쟁력 
<셀렉토커피>에는 5가지 아메리카노가 있다. 소비자의 취향이 다양화, 개성화 돼가는 트렌드를 반영해 셀렉토 블렌드를 비롯해 싱글 오리진 3종(에티오피아 예가체프, 과테말라 안티구아, 콜롬비아 수프리모), 세계 3대 프리미엄 핸드드립 커피 하와이안 셀렉토 코나까지 맛과 풍미가 다른 5가지의 아메리카노를 제공하며 고객들이 자신의 입맛에 맞는 아메리카노를 선택해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취향을 발맞춰 트렌드를 리드할 수 있는 시즌별 시그니처 메뉴를 개발하여 가맹점의 매출 극대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 2016년 출시한 ‘오키나와 흑설탕 라떼’ 음료 라인은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가 풍부한 건강한 당, 오키나와 흑당을 활용한 음료로 최근 사회적인 설탕 이슈 속에서 고객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셀렉토 시그니처 음료로 높은 재구매율과 단골고객을 형성하고 있다.  

가맹점주를 위한 전문성 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셀렉토커피>는 SK텔레콤과 현대카드 등 국내 굴지의 파트너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상권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객관성과 전문성이 확보된 차별화된 점포를 선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셀렉토커피>는 가격과 메뉴군에서 주거 상권과 오피스 상권 모두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창업 전에는 가맹점주에게 커피 및 베이커리 관련 메뉴 제조, 카페 운영 등에 대한 교육을 2주간 실시하고 있다. 2주간의 교육기간 중 1주간은 본사에서 이론 및 실습교육을, 그 이후 1주간은 직영점에서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장 오픈 이후에는 오픈바이저를 파견해 초기 매장운영이 원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매장운영 지원을 하고 있어서 커피전문점 경험이 없는 사람도 전문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창업 후 매월 1~2회 담당 슈퍼바이저의 정기적인 매장 방문 및 매장 점검을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으며, 가맹점주에게 카페운영 및 매출 극대화를 위해 매장 방문고객 분석, 매출 분석을 통한 프로모션 진행 등 카페운영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슈퍼바이저는 상권에 맞는 매장 LSM, 매장관리 등 매장운영 전반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SPC그룹 계열 ㈜삼립GFS와의 MOU체결을 통해 3온도(냉동, 냉장, 상온) 식품 배송체계를 구축해 제품별, 계절별로 최적화된 신선 배송을 매일 진행하며, ERP를 활용한 통합물류시스템으로 매장운영효율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PC 및 모바일 사이트의 체계적인 전산화로 물류 수발주 및 A/S 신청, 공지사항 체크, 신메뉴 동영상 레시피 등을 손쉽게 확인 할 수 있어서 매장 운영 중에도 편리하게 매뉴얼 활용이 가능하다.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최고의 브랜드
<셀렉토커피>는 ‘연구개발 및 정보화 부분’에서 2016 한국프랜차이즈 대상을 수상하는 등 3년 연속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수상을 기념해 예비 창업주의 창업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한 가맹비, 교육비 면제(800만원)와 더불어 커피머신(600만원)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등 연중 최대 1400만원을 지원하는 창업헤택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셀렉토커피>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퀄리티 높은 메뉴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에게는 만족도를 높였고, 가맹점에는 입점객수 증가로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왔다. 또한, 매장 전사 프로모션으로 신규고객 창출 및 기존고객 재방문 유도를 이뤄, 매출 극대화 및 비수기 시즌 매출 안정화를 위해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2017년에는 다양한 온오프 마케팅 활동과 트렌드를 리드하는 R&D 라인업 강화로 브랜드 인지도를 보다 강화하고, 매출상승을 위한 시그니처 메뉴 추가 개발과 사이드 메뉴 강화로 가맹점과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016년 4월, 글로벌 NGO 굿네이버스와 사회공헌활동 MOU를 체결, 원포원(One-for-One) 기부커피 1잔 구매할 때마다 결식아동에게 우유 1팩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CSR)을 펼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원포원(One-for-One) 기부커피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보다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 해외 1호점인 중국 쑤저우 매장을 오픈했으며, 2017년에는 쑤저우 지역에 2호점 오픈이 예정돼있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