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으로 성공에 다가서다
상태바
노력으로 성공에 다가서다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5.10.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을 실천하다
천연웰빙제품 프랜차이즈 브랜드 <일 나뚜랄레>를 운영하고 있는 장원규 대표는 가맹점주들에게 항상 두 가지를 약속한다. 하나는 가맹점주가 오랜 기간 마음을 놓고 영업을 해나갈 수 있도록 기반을 탄탄히 다져 흔들리지 않는 것이, 다른 하나는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않은 사람들이 창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견지한다는 것이다. 현재<일 나뚜랄레>는 천연 화장품과 방향제품을 주력으로 서민들의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다.
장원규 대표는 본사만 배부르고 가맹점은 어려워지는 프랜차이즈 업체는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신념으로 항상 가맹점주들의 성장과 만족도를 높이는 데 관심을 멈추지 않는다. 덕분에<일 나뚜랄레>의 가맹점주들과 장 대표의 관계는 일을 떠나 인간적으로도 돈독하게 맺어져 있다. 상생을 실천하는 가치에 의한 결과다.

믿음을 주는 노력이 필요하다
장원규 대표는 그 동안 사업을 해오며 적지 않은 우여곡절을 겪었다. 특히 지난 1994년에 섬유 사업을 하던 시기에는 처음에 제법 성장가도를 달렸지만 1990년대 후반에 IMF 외환위기를 겪고 국내 섬유 산업 기반이 붕괴되면서 위기를 맞이했다. 당시 그를 구한 것은 외국 바이어들의 믿음이었다. 직장 생활을 할 때 외국 거래처에서‘OK 장’으로 통했다는 장 대표는 아무런 담보도 없이 신용만으로 당시 우리 돈 3억 5000만 원을 외국에서 빌려 위기를 벗어났다. <일 나뚜랄레>는 믿음과 신뢰를 주는 장원규 대표의 철학이 녹아 있는 브랜드다.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천연 웰빙 제품들이 있지만 엘보라리오를 비롯한 <일 나뚜랄레>제품들은 최고의 품질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가맹점주들은 인테리어를 실비를 통해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 비용에 대한 부담을 적게 가질 수 있고 혼자서도 운영할 수 있으므로 인건비를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런 시스템은 그 동안 장 대표가 수적천석(水滴穿石)하는 신념으로 하나하나 준비해 이뤄낸 성과다.

멈추지 않는 <일 나뚜날레>의 비전
<일 나뚜날레>는 올해 여러 가지 사회적 어려움이 영업적 제약 요인들로 번져 회사 자체적으로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끌어내지 못했다고 진단한다. 하지만 뛰어난 제품력과 고급스런 매장 이미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끌어낼 자신감은 충만하다. <일 나뚜날레>는 연말까지 60호점을 목표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100호점 달성의 토대를 만들고자 한다.
장원규 대표는 천연웰빙 화장품 및 향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점차적으로 많아지므로 <일 나뚜랄레> 사업은 향후에 더 큰 반향을 일으키며 꾸준한 성장을 해나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전 국민들이 사랑하고 찾는 브랜드로 성장하게끔 물이 바위를 뚫어나가듯 하루하루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장원규 대표 미니 인터뷰
Q. 회사의 성장세가 눈부시다

결코 조급하게 사업의 양적 확대에만 관심을 기울이지않는다. 좋은 제품은 고객들이 먼저 알아보므로 품질 유지에 힘을 쏟고 있고 회사 차원에서 감성을 가미한 SNS 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 쇼핑몰을 구축해 가맹점과 본사의 이익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Q. 가맹점은 어떻게 관리하고 있나?
지난 6월에 7명의 가맹점주와 함께 이태리 본사에 방문해 본사 및 공장견학과 교육을 받았는데 많은 사업적 영감을 얻었다. 가맹점주들도 좋은 기회를 줘서 고맙다고
앞으로 계속 함께 일하자고 다짐했다. 본사 차원에서는 향후 아로마테라피 교육을 시행해 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할 것이다. 본사집체교육 및 수퍼바
이저 매장파견 등을 통해 본사와 가맹점 사이를 계속 돈독하게 유지시킬 것이다.
Q. <일 나뚜랄레>가 예비창업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는지?
<일 나뚜랄레>는 최고의 이태리 천연화장품 브랜드 엘보라리오, 엘바미아 오일, 그리고 코트노아, 루멘, 애미니카 도스 등을 취급한다. 무엇보다도 제품이 좋기 때문에 가맹점주들이 늘고 있으며 소비자들도 그런 가치를 알아 보므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 같다.

1 2 3 가맹 포인트
➊ 제품 선정에 최선을 다한다 : <일 나뚜랄레>는
해외의 유명한 전시회는 다 참가해 철저하게 시장 조사를 한다. 엘보라리오와 코트노아, 루멘, 애미니카도스 등의 천연 제품들도 그런 과정을 거쳐 매장에 들이게 되었다.
➋ 철저한 고객관리 : <일 나뚜랄레>는 아로마 테라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토대로 피부에 대한 컨설팅을 고객에게 제시하도록 각 매장을 독려한다. 각 가맹점이 고객들의 생일이나 결혼기념일을 챙기는 등 커뮤니티를 맺게끔 돕는다.
➌ 적은 투자비용 : 예비가맹점주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인테리어는 실비만 받는다. 혼자서도 운영이 가능하므로 인건비 부담이 없고 제품 배송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