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대중문화의 아이콘, 코카-콜라 병 탄생 10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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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대중문화의 아이콘, 코카-콜라 병 탄생 100년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4.06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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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대표적인 상품패키지이자 대중문화의 아이콘
▲ 컨투어보틀 광고 이미지(마랄린 먼로, 엘비스 프레슬리) Ⓒ코카콜라 제공

앤디워홀, 칼 라거펠트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뮤즈, 사람이 아닌 소비재로는 최초로 타임지 표지 장식, 단순한 상품 패키지를 넘어 현대 대중문화의 아이콘이 된 코카-콜라 병이 탄생 100주년을 맞아 전 세계인들에게 짜릿한 행복을 전한다.

코카-콜라사(www.coca-cola.kr)는 코카-콜라 병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행복에 키스하세요(Kiss Happiness)’ 캠페인과 더불어 100년간 코카-콜라 병의 짜릿한 행복 스토리를 담은 광고 두 편을 선보였다.

코카-콜라 병은 1915년 당시 넘쳐나는 코카-콜라 유사품과 구분짓기 위해 두드러진 곡선과 독특한 윤곽으로 처음 탄생한 이후, 소비자 상품 역사상 아름답고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중의 하나로 불리며 전 세계 대중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왔다.

10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행복에 키스하세요’ 캠페인은 시대를 초월하는 아이콘으로서 짜릿한 행복 스토리를 만들어온 코카-콜라 병 만의 고유한 헤리티지와 아이코닉함을 강조한다.

3일부터 TV 광고로 온에어 되는 ‘헤리티지 편’은 영원한 섹시심볼 ‘마릴린 먼로’, 전설의 슈퍼스타 ‘엘비스 프레슬리’를 비롯, 국내 축구계의 영웅인 차범근 전감독과 차두리 선수 등 시대를 대표하는 유명인과 현재 우리들에 이르기까지 코카-콜라 병과의 짜릿한 키스를 보여주며,  지나온 100년과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의 짜릿하고 행복한 순간을 함께 할 코카-콜라 병의 스토리를 전한다.

또한,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코카-콜라 병이야기’편은 코카-콜라병의 탄생 스토리를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 애니메이션으로 흥미롭게 풀어냈다. 코카-콜라 병이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빨간 리본을 달고 세계 각국을 여행하면서 아름답고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으로 만들어지고, 특유의 짜릿함으로 채워지는 모습이 톡톡 튀는 감성으로 표현된 것이 특징.

코카-콜라사는 광고 외에도 250ml·355ml CAN, 500ml·1.5L PET, 알루미늄 보틀 등 코카-콜라의 주요 팩들을 모두  100주년 기념 디자인으로 리뉴얼하고, 소비자들과 함께 코카-콜라 병의 100주년을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1915년 당시 시장에 넘쳐나는 코카-콜라 유사품과 구분짓기 위해 어둠속에서도 모양이 느껴질 뿐만 아니라, 깨지더라도 그 원형을 쉽게 가늠할 수 있도록 만든 코카-콜라 병은 앤디 워홀(Andy Warhol), 키스 해링(Keith Haring)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뮤즈로 함께 하며 영화, 디자인, 순수 예술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영감을 준 20세기 대표적인 상품패키지로 시대를 초월해 전세계인들의 사랑받고 있다”며, “코카-콜라 병 10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이 코카-콜라 와의 짜릿한 행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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