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브향> ‘100대 프랜차이즈’·‘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 수상
상태바
<샤브향> ‘100대 프랜차이즈’·‘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 수상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3.1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매일경제 선정 100대 프랜차이즈’, 2년 연속 수상 쾌거
 

<샤브향>이 2015년 들어 국내 유력 경제 대상 2개를 수상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하고 있다.

하나는 지난 3월 5일에 서울 충무로 매경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 ‘2015 매일경제 선정 100대 프랜차이즈’ 시상으로, 샤브샤브 & 월남쌈 대표 프랜차이즈 ‘샤브향’은 2014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매일경제에서 주최하는 ‘100대 프랜차이즈’ 시상식은 국내 외식, 뷰티, 라이프스타일 모두를 포함한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과 각 산업 경쟁력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선정 방식은 업계 전문가가 매출을 근거로 점포 수, 안정성, 소비자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4000개가 넘는 브랜드 가운데 한해 동안 훌륭한 성과를 거둔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샤브향> 외에도 <유가네>, <커브스> 등 이미 널리 알려진 프랜차이즈 역시 선정돼 올해 ‘매일경제 선정 100대 프랜차이즈’ 경쟁이 얼마나 치열했는지 알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머니투데이 주최 ‘2015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이다. <샤브향>은 올해 처음 수상하는 것으로, 머니투데이가 국가브랜드위원회, 한국디자인진흥원과 함께 개최한 시상식이다.

이 행사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미래 디자인과 브랜드를 선도하는 기업을 소개하고 선정한다. 또한 국내에 국한되지 않고, 글로벌한 성장 가능성을 갖췄는가 또한 평가 기준 항목이다. <샤브향>은 ‘2014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지난해 11월 오픈한 1호 해외 지점인 ‘샤브향 LA점’의 가능성에 대해 인정받았다.

샤브샤브 & 월남쌈 프랜차이즈 <샤브향>’은 2008년 ‘샤브향 천안점’을 시작으로, 지난 2015년 2월에 개점한 200번째 지점인 ‘당진점’까지, 6년 넘게 꾸준히 성장해온 ‘튼튼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안정성 높은 샤브샤브를 중심으로 소비자 건강을 생각하는 ‘월남쌈’을 더블 메인으로 한 독특한 설정과 무제한 채소 샐러드 바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소비자에게 푸짐한 양으로 감동을 주는가 하면, ‘슬로푸드 문화’, ‘웰빙 식문화’를 선도하는 것을 모토로 하는 기업 정신답게 저염식 육수 개발, 20여 가지 컬러 채소로 이뤄진 샤브샤브와 월남쌈 채소 제공, 에피타이저로 새싹삼 제공 등 소비자 건강까지 챙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