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중국 인증 집중지원 사업’ 시행
상태바
중기청 ‘중국 인증 집중지원 사업’ 시행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3.12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의 규격·인증 및 각종 규제 등 비관세 장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중국 인증 집중지원 사업’을 신규로 추진한다.

중소기업청은 동 사업을 통해 중국 진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규격인증획득을 지원하고, 환경, 노무, 안전 등 분야의 각종 규제 정보 및 대응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이다.

전기전자 분야 CCC(강제인증), CQC(자율인증) 및 화장품, 의료기기, 식품 등 CFDA 인증획득에 필요한 기술컨설팅, 시험검사, 등록대행을 일괄 지원 하며 (환경규제) 각종 환경법규, China RoHS & REACH 날로 강화되고 있는 환경 규제에 대한 등록 및 시험을 지원 한다.

또한, 환경·보건·소방·노무·조세 등 기업운영에 필수적인 5개 분야의 법규 및 기업 문의에 대한 솔루션도 검토보고서 형식으로 제공 한다.

중소기업청은 국내 전문 시험인증기관을 관리기관으로, 중국 현지 시험인증 전문기관을 수행기관으로 지정, 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인증획득시 중국의 민간 대행사를 활용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기술유출, 수수료 과다 청구 둥 부작용을 방지하고, 기술컨설팅, 규제정보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의 질은 한층 향상시킬 계획이다.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3월 12일(목)부터 4월 3일(금) 까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를 통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한·중 FTA, 양국 정상 상호방문, 한류 등 외교·문화적 우호관계에도 불구, 까다로운 인증제도 운영 등 중국의 높은 비관세 장벽으로 시장 진출이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동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기대하며, 금년 시범사업 성과를 보아, 사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