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 창업, 불황을 극복하는 새로운 돌파구
상태바
리모델링 창업, 불황을 극복하는 새로운 돌파구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5.01.15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은 최소, 시너지 낼 수 있는 아이템 효과적

 이미 운영 중인 점포나 건물을 리모델링한 창업이 불황기를 타개하는 창업전략으로 각광받고 있다. 리모델링 창업은 이미 장사를 하고 있는 자리에 유명 브랜드로 간판을 바꾸고 특화된 상품이나 메뉴를 추가,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방법이다. 특히 권리금과 인테리어 비용 등 점포를 새로 마련하는데 따른 재정 부담을 줄이고 창업에 따른 위험요소를 극소화, 매출을 늘리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리모델링 창업 절차

리모델링을 위해서는 우선 전문가의 경영진단을 통해 현재 자신의 사업실태를 객관적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다. 이어서 리모델링의 타당성을 검토, 리모델링 전문 업체 혹은 분야별 전문 업체 현장방문 조사를 의뢰한다. 여기에 인테리어 계획 수립및 간판 디자인 검토, 장비구입 계획수립, 인테리어 도면 작성 및 간판디자인 확정, 인테리어 및 장비구입 견적확정, 인테리어 시공개시 및 장비 발주, 완공과 장비 설치 완료, 장비가동 테스트, 재오픈 이벤트 실시 및 체계적인 홍보 등의 순으로 진행한다.

 인테리어 보수 및 재시공

인테리어는 토털공사가 좋지만, 여의치 않을시 에는 재도색과 조명등교체, 문짝교체 및 손잡이 교체, 이미지 보드 설치에 따른 악센트 장식만으로도 새로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간판교체

간판의 디자인과 크기, 밝기 등은 고객유도에 중요하므로, 좀 더 많은 투자로 고급스런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게 신경 써야 한다.

 시스템 및 기기교체

인테리어나 환경이 아무리 좋아도 기기의 성능이 떨어지거나 서비스가 중단된다면 고객들의 발길이 크게 떨어지게 된다. 내부 시스템의 성능개선은 최소한의 기본이다. 때문에 내부시스템의 업그레이드와 POS시스템 구비등 기기 교체 부분도 중요하다.

 가구교체

매장에서 음식의 맛이나 서비스보다 더욱 중요한 것이 고객들이 사용하는 의자이다. 고객의 몸에 직접 닿고 느끼는 부분이므로 꽤 큰 영향을 끼치는 부분이다. 낡고, 노후화된 부분들은 적절한 교체가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