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어딜까?
상태바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어딜까?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1.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발표

산펠레그리노(S. Pellegrino)와 아쿠아 파나(Acqua Panna)가 협찬하는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Asia’s 50 Best Restaurants)’ 순위 발표가 아시아 지역 최고의 셰프들과 유명 레스토랑 경영자들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오는 3월 9일 월요일, 싱가포르의 격조 있는 카펠라 호텔(Capella Singapore)에서 열린다.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은 2013년 처음으로  발표됐으며,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

선정 투표 방식 변경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는 전 세계 우수 레스토랑 선정에 있어 신뢰와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The World’s 50 Best Restaurants)’의 아시아 버전으로, 이전에는 ‘다이너스 클럽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 아카데미(The Diners Club® World’s 50 Best Restaurants Academy)’ 소속 회원 900여 명의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그러나 2015년에는 아시아 지역에 기반하고 있는 300여 명의 회원 투표를 통해 순위 선정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베스트 레스토랑 50(50 Best Restaurants)’의 윌리엄 드류(William Drew) 그룹 에디터는 “이번 지역 투표는 아시아의 다양한 레스토랑들을 확실하게 보여줄 것이며, 아시아 지역 내 전문가들의 취향과 의견을 반영할 것이다.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는 2013년 도입된 이후, 아시아 지역에 거주하거나 여행하는 미식가들을 위한 가이드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선정 투표 방식 변경을 통해서, 최근 아시아 요식업계의 성장을 더욱 종합적으로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컬리너리 포럼과 마스터클래스 개최
시상식에 앞서, 3월 8일에는 ‘The New Modern: 2015 and Beyond’를 주제로 업계 관계자 및 일반인들이 참여하는 컬리너리 포럼을 개최한다.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유명 셰프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포럼에서는 요식업계의 최신 트렌드 및 식품 관련 주요 의제와 함께, 셰프, 레스토랑 경영자, 미식가들이 직면하게 되는 여러 가지 이슈들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주요 연사로는 ‘2014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의 4위를 차지한 미국 ‘일레븐 메디슨 파크(Eleven Madison Park)’의 다니엘 험(Daniel Humm)과 윌 구이데라(Will Guidara), 15위로 선정됐던 페루 ‘센트럴(Central)’의 버질리오 마르티네즈(Virgilio Martinez), ‘2014 월드 베스트 레스토랑 50’의 17위 및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의 3위로 선정된 ‘가간(Gaggan)’의 가간 아난드(Gaggan Anand)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 및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3월 8일과 9일, 양일간 싱가포르의 ‘앳선라이즈 글로벌셰프 아카데미 (At-Sunrice GlobalChef Academy)’에서 세계 유명 셰프들이 진행하는 마스터클래스가 연이어 열린다. 프로그램 및 티켓 구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http://www.theworlds50best.com/asia/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에스트로 디너 (Maestro Dinners)
아울러, 이번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행사에는 컬리너리 포럼 및 마스터클래스 프로그램과 더불어 특별한 다이닝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싱가포르 현지의 유명 셰프들과 레스토랑들은 이번 행사로 싱가포르를 찾는 스타 셰프들과 짝을 이루어 ‘마에스트로 디너(Maestro Dinners)’ 이벤트를 2년 연속 선보인다. 마에스트로 디너 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www.theworlds50best.com/asia에서 온라인 등록을 하고 확인할 수 있다.

산펠레그리노의 회장 겸 CEO, 스테파노 아고스티니(Stefano Agostini)는 “전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들에 이탈리아의 맛과 멋을 전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워터 산펠레그리노와 아쿠아파나는, 본 행사를 통해 아시아 지역 레스토랑들을 지원할 수 있어 자부심을 느낀다.

올해 3번째로 열린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발표는 앞으로도 아시아의 뛰어난 재능과 창의성을 발굴해 시상하는 연례 행사로 진행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순위 취합 방식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은, 아시아 지역 레스토랑 업계에서 전문가적 식견을 갖춘 300여 명의 리더들로 구성된 ‘다이너스클럽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아카데미(The Diners Club® Asia’s 50 Best Restaurants Academy)’에서 선정한다.

아카데미는 인도아대륙(India & Subcontinent), 동남아-남부(South-East Asia – South), 동남아-북부(South-East Asia – North), 홍콩ž대만ž마카오(Hong Kong, Taiwan & Macau), 중국 본토 및 한국(mainland China & Korea), 그리고 일본 등 6개 지역으로 선정 지역을 구분하고 있다.

각 지역은 아시아의 레스토랑 업계를 가능한 한 최신 경향에 맞춰 공정하게 대표할 수 있도록 구분됐으며, 아카데미 대표단의 동의를 거쳐 확정됐다.

각 지역별로 53명의 선정단이 있으며, 여기에는 선정단을 이끄는 회장이 포함되어 있다. 선정단은 식음료 분야 기자 및 비평가, 셰프, 레스토랑 경영자, 그리고 저명한 미식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각 선정위원에게는 총 7개의 투표권이 주어지며, 7개의 투표권 가운데 최소한 3개는 선정자가 속한 국가 이외 지역의 레스토랑에 투표해야 한다.

순위 선정 결과는 제3회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 시상식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3월 9일, 아카데미 회원 및 참석 셰프들에게 발표되는 즉시 온라인에 게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