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제82회 MICC 포럼 개최
상태바
맥세스컨설팅, 제82회 MICC 포럼 개최
  • 지유리 기자
  • 승인 2023.11.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주)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 '2024년 전망을 통한 본부 사업계획 수립' 강의

올해의 마지막 프랜차이즈 혁신 CEO클럽(MICC)포럼이 지난 14일 맥세스컨설팅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주제는 '2024년 전망을 통한 본부 사업계획 수립'으로 맥세스컨설팅 서민교 대표가 강의를 진행했다. 서 대표는 내년의 경제 상황을 심각한 위기상황으로 전망하면서 이에 따른 사업 전략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우선 서 대표는 기존 인테리어를 보존하고 최소비용의 리모델링을 통한 업종 변경의 치유창업을 강조했다. 전략과 마케팅 능력이 있다면 적은 돈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치유창업이야말로 현시점에서 필요한 창업 전략이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시기 매출 상승을 위해 배달, 홀, 포장 등으로 나뉘었던 아이템을 하나로 통일해 원스톱 쇼핑으로 결합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장사의 기본은 접객으로 앞으로 무인점포,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도입 매장은 고객에게 외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적은 투자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한 위탁경영방식과 다점포를 운영하는 메가프랜차이즈전략, 동종업종 간의 콜라보 방식 등 경기침체에 따른 고객 유인 전략에 관한 이야기를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서 대표는 참석자들에게 "코로나시기 때의 착시현상을 다시 교정해야 할 때"임을 강조하면서 "2008년 경제위기가 왔을 때도 분명 큰 기회가 온 것만큼 아이템에 맞는 전략을 세운다면 반드시 기회가 올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