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별미 ‘대게’와 ‘새조개’ 샤브샤브에 빠지다
상태바
겨울별미 ‘대게’와 ‘새조개’ 샤브샤브에 빠지다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4.12.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선당> 겨울 시즌메뉴 출시
▲ 대게 샤브샤브 Ⓒ채선당 제공

 
<채선당>이 겨울 시즌 메뉴로 <채선당SHABU>에서는 ‘새조개샤브샤브’, <채선당PLUS>에서는 ‘너도대게샤브’를 각각 출시한다.

겨울철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수산물 ‘너도대게’와 ‘새조개’를 활용한 샤브샤브 메뉴를 개발한 것이다. 이를 통해 ㈜채선당은 대한민국 샤브샤브 대중화에 이어 샤브샤브 시장에 새로운 맛을 선보이며 리딩브랜드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채선당SHABU>의 겨울메뉴 ‘새조개샤브샤브’는 12월 12일, 전국 300여개의 <채선당SHABU>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전남 여수 앞바다에서 채취한 새조개는 쫄깃하고, 단맛이 일품이라 소위, ‘귀족조개’라고 불리며 고급 수산물로 평가 받고 있다. 무엇보다 새조개는 구이, 회로 먹어도 맛이 좋지만 샤브샤브로 먹었을 때 가장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미식가들의 주장이다.

이에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SHABU>에서 끓는 육수에 새조개를 살짝 데쳐 미나리, 부추 등 다양한 야채와 함께 맛본 후 새조개의 단맛이 우러난 육수에 칼국수를 끓여 먹으며 새조개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너도대게샤브’는 지난 12월 10일부터 채선당PLUS를 통해 출시돼 대게 마니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대게는 타우린 함량이 높아 근골격계와 심혈관계 기능 유지 및 칼슘의 항상성 유지 등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되고,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어린이와 노약자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건강메뉴이다.

특히 대게와 홍게의 교잡종인 ‘너도대게’는 대게의 감칠맛과 홍게의 달큰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품종이라 고객들의 다양한 입맛을 보다 크게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채선당> 관계자는 “고급수산물로 알려진 대게와 새조개를 합리적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고객들에게 보다 큰 즐거움과 만족감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지난 11년 동안의 <채선당>이 대한민국 샤브샤브의 대중화와 웰빙 외식문화 정착에 기여해왔다면 앞으로의 채선당은 새로운 메뉴를 통해 샤브샤브 시장의 성장과 발전을 주도하고, 웰빙 외식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겨울 시즌메뉴 출시로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채선당>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사업설명회를 열고, 창업 및 가맹을 원하는 사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12월 17일 수요일,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사업설명회를 진행하며 참가를 원하는 예비 창업자는 1566-3800(서울), 051-557-4096(부산)으로 신청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