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관리와 살 빼기 운동의 공통점
상태바
블로그 관리와 살 빼기 운동의 공통점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4.08.2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자는 지난해까지 현재 몸무게 보다 10kg 이상 더 무거운 상태였다. 묵직한 뱃살에서 위기의식을 느끼고 시작한 것이 헬스장에서 운동하는 것이었다.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몇 개월 동안 열심히 운동에 전념했고 원하던 결과를 얻어 낼 수 있었다. 비결은 평소 식습관을  바꾸고 꾸준히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번갈아 해주는 것이었다. 이는 블로그 관리와도 유사한 부분이 많다. ‘운동과 블로그가 무슨 상관?’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여러 모로 유사한 점이 많아 블로그와 운동의 공통점을 적어 볼까 한다.

꾸준해야 한다.
운동도 하루에 몰아서 힘들게 해봐야 득보다 실이 많듯이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블로그 마케팅에 여러 노하우들이 있지만 이것이 지켜 지지 않는다면 모든 것이 허사가 된다.
바로 꾸준함이다. 일주일 치를 하루에 몰아서 몽땅 업로드 하지 말고 반드시 하루에 하나씩을 계획 했다면 꼭 그렇게 진행되어야 한다. 네이버 블로그 기준으로 상단노출의 가장 기본이 되는 조건이다. 습관이 되도록 자주 블로그에 접속하면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은 중요한 요건 중 하나다.

기존의 습관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
식습관이 바뀌지 않는 체중감량은 매우 어렵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네이버 블로그 기준으로) 지수(指數 ,Index)라는 것이 있다. 블로그가 상단에 오르기 위한 기본 조건이다.
이는 수시로 변경되고 있으며 이것을 잘 이해하고 있으면 상단노출에 그만큼 유리해진다. 그 동안 개인일기장 위주의 블로그를 작성했다면 이제는 시사성과 정보성이 있으며 공공의 이익을 도모하는 뉴스나 기타 공익적인 업로드를 권장한다.
그 결과 기대되는 효익은 방문자수 증가이다. 방문자수 증가는 위에서 언급한 블로그 지수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방문자가 적은 파워 블로그는 존재하지 않는다. 그동안 개인적인 일만 적었다면 이제는 공공의 정보가 될 수 있는 여러 화제를, 직접 쓴 글과 촬영한 사진으로 채울 것을 권장한다.

선배 블로그를 탐독하라.
운동을 하는 것도 규칙이 있고 방법이 있다. 무조건 무거운 덤벨만 든다고 운동이 되는 것이 아니다. 요령을 알고 부위별로 진행해야 효과가 있다. 운동 선배들에게 물어보면 잘 알려 준다.
블로그도 마찬가지다. 노출이 잘되는 소위 파워 블로거에게는 눈에 보이는 여러 공통점들이 있다. 이것을 보고 장점을 체크하여 내 것으로 만드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다. 잘 안 풀리고 이해가 안 가던 부분도 주변의 파워 블로거들의 동선을 파악하다 보면 쉽게 알게 된다. 초기에는 많이 헤매겠지만 중요한 부분은 꼭 따라해 보고 시연하는 것도 실력을 빨리 키우는 방법 중 하나다. 블로그 마케팅이 갈수록 중요해 지고 있는 요즘 내부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위 내용을 실시하고 있지 않다면 꼭 실행해보길 권장한다.


 

 

 

프랜차이즈 온라인 토탈케어 (주)에프씨랜드 강기우 대표는 외식 및 프랜차이즈 사업의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다. 다년간 프랜차이즈 현장 경험과 함께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과 연계한 매체 믹스전략을 펴 브랜드 론칭과 가맹점 확대에 지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주)에프씨랜드는 온라인 마케팅과 같은 특정 분야 외에도 홈페이지 제작, 온라인 홍보 및 마케팅 전략 서비스를 해오고 있다.  www.fcland.co.kr  1688-88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