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스CC>
상태바
<벤투스CC>
  • 창업&프랜차이즈 기자
  • 승인 2018.03.02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구문화의 새로운 바람

프리미엄당구클럽 <벤투스캐롬클럽>(이하 <벤투스CC>)가 그동안 성인남성들의 게임문화로만 인식되던 당구에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자체 제작한 ‘벤투스테이블’과 전자 스코어보드 ‘벤투전’을 필두로 운영시스템을 탄탄히 함은 물론 당구장 내에서 카페와 당구용품 전용 프로숍, 개인라커룸 등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신세계를 보여주고 나있다.

 

Power 1   당구장 시스템을 바꾸다
라틴어로 바람이라는 뜻을 가진 벤투스. (주)타임앤플레이스 <벤투CC>는 당구장 창업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오겠다는 취지로 유재수 대표가 론칭한 브랜드다. 사실 이전에 당구장은 성인 남성들만의 오락문화 또는 퇴폐 이미지가 강했다. 이에 유 대표는 당구를 여성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만들고자 보다 대중적인 당구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나섰다. 이에 하드웨어의 변화부터 필요하다고 느낀 유 대표는 자체적으로 개발한 당구대대 ‘네오클래식’과 IT기술이 접목된 스코어보드 ‘벤투전’ 등을 통해 산업적으로 체계화시키는 한편, 벤투스 당구아카데미를 함께 운영해 국내 유명선수들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동시에 ‘코리아당구왕’, ‘직장인 당구대회’ 등 각종 대회를 유치하며 등 당구문화의 대중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벤투스CC>는 점포 내 당구아카데미를 비롯해 카페, PRIVATE ROOM, 개인 라커룸, 다양한 당구관련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프로숍까지 보다 당구를 전문적으로 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Power 2   채널과 연계한 발전
<벤투스CC>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는 단순히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끝나는 것이 아닌 콘텐츠를 만든다는 것이다. 유 대표는 <벤투스CC>를 론칭하기 전부터 당구전문채널인 <빌리어즈TV> 채널 사업을 통해 당구에 관련한 사업기반을 탄탄히 다져왔다. 이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전자식 스코어보드 ‘벤투전’을 통해 녹화한 플레이영상을 <빌리어즈TV>에 응모해 베스트샷을 공유하거나 반대로 국내 유명선수들의 강의, 경기영상 등을 볼 수도 있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연계해 응용해 나가고 있다. 
또 채널을 통해 365일 다양한 광고·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다. 한편, <벤투스CC>는 당구문화의 근본적인 발전을 기하기 위한 노력으로 각각 남자세계랭킹 3위와 여자세계랭킹 5위를 선점하고 있는 김행직 선수, 이미래 선수를 위한 후원활동도 연계해 나가는 중이다. 또 연예인 당구단 ‘위벤투스’를 창단해 각종 대회 개최 및 사회공헌활동을 펼침으로 자연스러운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도 함께 꾀하고 있다. 

 

Power 3   당구문화 계몽이 아닌 변화 필요
<벤투스CC>는 ‘브랜드는 리더의 비전만큼 자란다’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최상의 용품과 프랜차이즈사업의 성공을 통해 당구 전체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겠다는 확고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현재 당구는 날씨, 복장, 접근성, 비용 등 다양한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약 2만5000여 개의 당구장이 비슷비슷한 자리에서 경쟁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에 <벤투스CC>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적인 시스템 기반을 구축한 상태이니만큼 조금 더 진일보한 당구문화를 위해 본격적인 가맹점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벤투스CC>는 대대전용 당구장, 대형복합 당구장 콘셉트를 유지하기 위한 직영점 오픈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방침이다. 유 대표는 “<빌리어즈TV> 채널을 운영하는 방송국에서 당구용품을 만들고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다고 했을 때 많은 우려가 있었던 건 사실”이라며 “단순히 당구 문화를 계몽하는 채널로 존재하는 것이 아닌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변화와 발전을 위해 탄생한 브랜드이니만큼 앞으로 국내 당구장 문화를 적극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벤투스CC>는 대형당구장으로 창업시 높은 초기투자금 부담을 돕기 위해 본사와 함께 공동으로 창업할 수 있는 공동투자형 창업모델을 마련하는 등의 노력을 기하고 있다.

 

<벤투스CC> 유재수 대표

Tip. 01 <벤투스CC>의 콘셉트 경쟁력
당구뿐만 아니라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 다양한 당구용품을 구입할 수 있는 프로숍, 개인장비를 맡길 수 있는 라커룸, 아카데미 등을 통해 프리미엄 당구장을 지향하는 동시에 당구문화의 새로운 변화를 선도한다.   

Tip. 02 예비창업자에게 필살기 한마디
당구는 유행을 따르지 않아 안정성 있게 운영할 수 있다. 여기에 IT 기술을 접목한 스코어보드 ‘벤투전’과 자체 개발한 벤투스 테이블 ‘NEO CLASSIC’으로 기반을 탄탄히 하고 있으며 당구전문채널 <빌리어즈TV>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