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있는 기능만을 담는다 '스팀컨벡션오븐"
상태바
가치 있는 기능만을 담는다 '스팀컨벡션오븐"
  • 이상민 기자
  • 승인 2017.09.0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린나이코리아(주)

기존 수입 스팀컨벡션오븐은 비싼 가격과 A/S 문제 등 관리, 효율면에서 다소 아쉬운 점이 많았다. 이에 2005년부터 꾸준히 스팀컨벡션오븐의 개발을 이어오고 있는 린나이코리아(주)는 가성비 높은 스팀컨벡션오븐 시리즈와 더불어 전국 30여개 서비스 센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등 국내 기업으로서의 내력을 보여주며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있다.

 

▲ RSCO-060AE

선택군을 넓힌 스팀컨벡션오븐 시리즈
린나이코리아(주)는 기존 고급형 모델 A시리즈와 일반형 모델 C시리즈, 소형오븐 제품군에 이어 최근에는 내 점포에 필요한 기능만을 효율적으로 담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전용 스팀컨벡션오븐까지 라인업을 마쳤다. 소비자의 취향과 니즈에 맞춘 각 시리즈 특징에 대해 살펴보자.


고급형 모델 A 시리즈
고급형 모델인 A 시리즈 스팀컨벡션오븐은 6단, 10단, 24단, 40단 제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편의성, 안정성, 청소성을 개선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첨가했다. 

조작부는 국내 최대 10.2인치 LCD 터치스크린, 양방향 조그셔틀, 실시간 음성안내 등 타사 제품과 차별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 스마트 쿠킹서비스로 100가지 자동요리 프로그램이 저장돼 있고, 음식물의 중심온도를 제어하는 온도센서와 자동수분조절 기능이 있어 조리결과물의 퀄리티를 향상시켜 준다. 별도로 나만의 요리를 400개까지 저장해 개성 있는 단계별 맞춤요리가 가능하다.

A 시리즈는 청소성에도 신경을 썼다. Smart Auto Clean 시스템의 6개 자동세척모드와 세척도중 비정상적으로 정지되었을 때 안전하게 세척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안전세척모드까지 제공하고 있다. 특히 2개의 노즐이 잔류세제를 남지 않도록 구석구석 빈틈없이 세척해 준다. 자동세척모드는 오염정도에 따라 강, 중, 표준, 약, 세제 없이 세척, 린스세척 등 6가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 세제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

아울러 과열방지 안전장치, 배수온도 조절장치, 과압방지장치, 순간 정전시 비상용 배터리 내장, 도어 안전장치 등을 도입하여 보다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Tip    식단표, 메모장 등 관리가 쉽고, 조리이력에 대해 USB로 다운로드해 급식 위생관리시스템 CCP(중점관리 기준)기록일지로 대체가 가능하다.

 

▲ RCO-060CE

일반형 모델 C 시리즈
스팀컨벡션오븐 C 시리즈는 설치 환경에 따라 전기식과 가스식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가스식 스팀컨벡션오븐은 별도의 전기설비공사가 필요 없어 설치가 간편하고 전기식 대비 비교적 저렴한 유지비용으로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눈에 띄는 기능은 조리물의 수분을 1% 단위로 섬세하게 제어하는 자동수분조절 기능으로 음식물이 함유하고 있는 고유의 수분을 제어할 수 있다.

육류, 생선구이, 볶음, 조림요리 시 직화방식의 조리보다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본래 식재료의 맛을 유지시키도록 돕는다. 한편, 원터치 버튼식 조작부를 적용해 직관적이며 누구나 편리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또 나만의 10가지 단골요리 저장기능과 사용자의 조리작업을 도와주는 도어개폐 시스템은 실제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Tip   도어핸들이 ‘L’자형 구조로 오븐 본체와 수직방향으로 일체감 있도록 설계됐으며, 사용자가 조리물이 담긴 오븐 팬을 들고도 간단하게 열고 닫을 수 있어 작업 효율을 높여준다.

 

▲ 소형오븐 ROO_050E

소형오븐 RCO_050E (5단)
최근 외식업 주방공간의 소형화에 따라 제한된 공간에서 찜, 구이, 볶음, 베이커리 등 다양한 조리를 하기 위해 소형오븐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소형오븐은 이러한 니즈에 맞춘 제품이다. 정사각형(650*650*650mm)사이즈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며, 1~9단계 수분조절과 빠르고 쉽게 세척 가능한 3단계 반자동 청소시스템 등 비교적 간단한 조작 방법으로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 HCO-060G

 

프랜차이즈 전용모델 HCO-060G
그간 오븐치킨 프랜차이즈의 경우 독일, 이태리 등 수입품 위주의 스팀컨벡션오븐을 사용하였으나 높은 가격과 A/S 문제로 인한 가맹점주들의 불만이 점점 높아지고 있던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을 인식한 린나이코리아(주)는 대형 프랜차이즈업체 본사의 메뉴개발팀과 접촉해, 약 1년여간 제품 연구기간을 거쳐 필요한 기능만 담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전용 모델 HCO-060G를 선보이게 됐다. HCO-060G는 프랜차이즈 오븐치킨 전문점에서 반드시 필요한 실용적인 필수기능 탑재로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스팀컨벡션오븐의 사용이 전문화되지 않은 창업자들을 고려해 조작방법을 최대한 쉽고, 간단하게 구성했다.

사용자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하였기 때문에 전원버튼만 누르고 콤비모드를 선택한다면 오븐치킨에 최적화된 조리온도, 습도가 기본세팅 되어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 LCD 터치스크린 방식이 아닌 주방 누구나 위생장갑을 끼고 편하게 사용 가능한 버튼식 방식을 사용하고, 주방 공간을 고려한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되었다. 또 온도복원, 예열 등 조리시간을 단축시켜주는 터보기능과 고성능 열교환기, 대류모터를 탑재해 열풍순환구조를 개선하였으며, 기존 제품과는 색다른 제품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현재 린나이코리아(주)는 2016년 9월 (주)펀앤아이 업체와의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 본사 교육장 외 11개 가맹점에 납품 진행한 상태며, 맞춤식 전용모델인 만큼 그 사용성과 편의성에서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Tip    오븐치킨 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드메뉴의 레시피로도 접목이 가능해 메뉴의 구성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다.

 


더 빠르고 편리해진 서비스
한편, 린나이코리아(주)는 사용빈도가 높고 새벽에도 영업할 수 있는 업소용 제품 특성상 소비자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전국 30여개 서비스 센터를 바탕으로 스팀컨벡션오븐 전용 A/S 회선 운영과 스팀컨벡션오븐 전담 상담원을 운영하며 소비자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끔 조치하고 있다.

또 스팀컨벡션오븐 조작방법에서 청소방법 등 다양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소비자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확인할 수 있으며, 설치현장을 본사 직원 및 조리사가 직접 방문해 시운전, 점검, 조리 시연,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기하고 있다. 

한편, 린나이코리아(주)는 앞으로도 프랜차이즈업체와 협력을 통해 식기세척기, 튀김기, 냉장고 등 업소용 조리기구 연계영업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