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정통의 맛을 즐기는 카페
상태바
이탈리아 정통의 맛을 즐기는 카페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7.05.02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파스쿠찌

SPC 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파스쿠찌>는 1883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해 세계 20여개국 40개 도시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다. 130년 동안 에스프레소를 연구한 브랜드답게 뛰어난 품질과 맛을 자랑하며 전국 주요 상권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 <파스쿠찌>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Power 1  쾌적한 분위기와 고급스러운 골든색 다크
벌써 국내에 들어온 지 14년이 넘은 <파스쿠찌>의 인테리어는 기존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이탈리아의 현대적 디자인 감각을 접목시키고 있다. 또한 모임과 휴식을 중시하는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넓고 쾌적하면서도 활기찬 느낌이 들도록 섬세하게 구성했다. 추천 매장의 크기가 132㎡(40평)인만큼 대부분의 매장에서 여유 있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것도 <파스쿠찌>만이 가진 매력 중 하나다.  
<파스쿠찌>의 시그니처 블렌드인 골든색 다크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기호에 맞추기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됐다. 이탈리아에서 발전해 온 <파스쿠찌>는 업계 최초 에스프레소 추출법 도입, 로스팅 생산 공장 설립 등 커피와 관련해 오랜 역사가 있지만 우리나라의 커피 입맛과는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골든색 다크는 이탈리아 특유의 묵직하면서도 쌉쌀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특유의 황금빛 크레마 층이 있어 여운이 오래 남는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어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 <파스쿠찌>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Power 2  다양한 메뉴, 철저한 관리
카페들이 많아질수록 맛은 운영의 성패를 가른다. <파스쿠찌>는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를 기반으로 해 깊고 진하면서도 다양한 커피를 자랑한다. 또 이탈리아 전통 메뉴인 그라니따, 파니니, 젤라또 등을 판매하고 있어 디저트 카페 못지않은 메뉴를 자랑한다. 정통 커피와 다양한 디저트 등을 다루어야 하는 점주는 점포 오픈 전 이론 교육 및 현장 실습을 진행하며, 오픈 후에는 ‘발리데이션 테스트’를 진행해 커피 교육 외에도 서비스, 위생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자체 품질 점검 시스템 ‘파스쿠찌 TQM’, 위생 점검 시스템 ‘SPC 식품 안전 센터’ 등을 통해 위생 관리를 철저하게 하도록 돕고 있다.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그룹 공통 멤버십인 해피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해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해피 포인트로 매장 관리자가 점포별 상권, 고객을 분석하고 지역 마케팅 실행을 보조함으로서 가맹점 운영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Power 3   지역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하는 2017년
<파스쿠찌>가 지속적인 인기와 꾸준하게 가맹점 확대를 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다른 브랜드와 비교할 수 없는 메뉴의 개성이다. 글로벌 커피 브랜드답게 독특함을 자랑하는데, 로마노, 오르조, 비체린 등의 에스프레소 3종과 디저트 음료인 그라니따 11종, 커피 그라니따 3종, 과일 그라니따 8종 등은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모두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하고 맛있다. 또한 에스프레소 이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샤케라또는  2015년 출시돼 좋은 반응을 얻어 2016년에 신규 3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지금까지 <파스쿠찌>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중시해 상권보호구역을 철저히 지켜왔으며, 각 지역별, 상권별, 입지별 점포개발 전략을 차별화해 점포를 오픈했다. 올해는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거점 점포 개발에 집중해 수도권 외에 지방 점포의 확산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파스쿠찌>만의 독창성을 유지하면서 더욱 오랫동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예정이다.

▲ <파스쿠찌>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Tip 1  Why me!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SPC그룹이 운영하는 데다가 130년 전통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에스프레소’를 자랑하는 커피 브랜드이기 때문에 운영과 맛 모두 믿을 수 있다. 2002년 국내 론칭 이후 지금까지 약 40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하면서 고객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Tip 2  가맹조건  
숍인숍은 33㎡(10평) 내외, 로드숍은 132㎡(40평) 이상을 추천한다. 개점비, 기획 관리비, 교육비, 보증금이 포함된 가맹금은 2450만원, 인테리어, 간판, 장비 및 가구, 최초 공급 상품 비용 등의 투자비는 약 1억 8320만원으로 132㎡(40평) 기준 총 2억770만원 정도가 창업 비용이다. 


홈페이지 www.caffe-pascucci.co.kr
가맹문의  080-731-20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