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여는 TOP PL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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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를 여는 TOP PLACE
  • 조주연 기자
  • 승인 2017.05.01 08:0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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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롭탑
▲ <카페드롭탑>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전국 22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카페드롭탑>은 네이밍부터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준다. 전문성을 갖춘 R&D센터에서는 브랜드 명에 어울리는 메뉴를 갖추기 위해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점주와 바리스타 교육을 본사에서 직접 담당해 전국 매장이 한결같은 맛과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Power 1  분위기도 커피맛도 모두 탑 플레이스
현재 22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카페드롭탑>은 고객들에게 여유로움과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인테리어를 추구하고 있다. 그래서 자연친화적이고 실용적이며 팩토리, 모던, 빈티지 등 세 가지 포인트로 카페 이상의 품격을 가지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브랜드 네이밍 역시 ‘드롭 인 어 탑 플레이스(DROP IN A TOP PLACE)’를 축약한 말로, 최상의 맛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로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치열한 경쟁 중인 커피업계에서 <카페드롭탑>은 맛으로 경쟁하고 있다. 론칭 초기부터 끊임없는 R&D와 수많은 블라인드 테스트 및 시음 행사로 전문가와 고객에게 인정받아 왔다. 직접 고객과 만나게 되는 가맹점주 및 직원 역시 이론 및 실기 교육과 현장 매장 교육 등 총 2주의 교육 과정을 거친 후 매장을 오픈하게 된다. 커피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매장 관리까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이해도 향상에 초점을 맞춰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카페드롭탑>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Power 2  매장 운영부터 신메뉴까지 한결같은 관리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매장 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카페드롭탑>의 영업부는 사내에서 직접 운영하고 관리하며 영업지원팀 외에 서울, 광주호남지사, 부산경남지사, 대구경북지사 등에 영업지사를 두고 오픈부터 관리까지 맞춤형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본사 R&D 센터에서 점주는 물론 바리스타의 교육까지 모두 담당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최고의 커피 맛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카페드롭탑>의 가장 큰 장점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맛을 표방하는 만큼 ‘니트로 콜드브루’ 외에 다양한 메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 출시한 코슈타르트는 천연 감미료 코코넛슈거로 만들었는데, 일반 백설탕보다 원가가 10배 이상 비싼 만큼 프리미엄 재료로 건강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코슈타르트 외에도 시그니처 코코넛에그, 리치 피칸 등 기본 메뉴부터 딸기, 청포도, 망고 등 과일을 활용한 총 15종의 타르트를 판매해 디저트 고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Power 3   더 좋은 원두, 더 넓은 시장!
<카페드롭탑>은 2010년 (주)다도글로벌 법인의 원두개발팀에서 베이커리, 샌드위치 등 그 폭을 넓히면서 성장해왔다. 2011년에 상표를 등록하고 1호점을 오픈하면서 지금까지 한결같은 맛과 분위기를 지키는데 주력했다. 브랜드를 론칭하고 긴 기간은 아니지만, 커피 맛을 만드는 것이 원두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원두를 비롯해 아카데미 위주로 연구, 도전하면서 지금의 <카페드롭탑>을 만들어 냈다.

또한 2015년에는 중국 상해 1호점, 2016년에는 소주 1호점을 오픈하면서 해외 매장 수도 조금씩 늘려가고 있다. 앞으로도 <카페드롭탑>은 최고의 맛과 분위기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 점주의 지속적인 이익창출을 돕고 상생하며, 고객 가치 증대 그리고 고객 주 중심 경영은 물론 ‘글로벌 넘버 원’이라는 비전과 파워 오퍼라는 미션을 지켜나갈 것이다.

▲ <카페드롭탑> ⓒ 사진 이현석 팀장, 황윤선 기자, 업체 제공

  Tip 1  Why me!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최고의 커피맛을 자랑하는 브랜드로, 세련되고 포근한 인테리어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 생두 감별사인 큐그레이더와 블렌딩 마스터가 있는 연구개발센터를 별도로 운영해 커피 맛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고객의 브랜드 로열티를 높일 수 있다. 

  Tip 2  가맹조건  
1층 전용면적 132㎡(40평) 기준으로 했을 때, <카페드롭탑>을 오픈하기 위한 창업비용은 약 2억1900만원(VAT별도) 전후며, 세부사항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기본적으로 가맹계약은 3년, 임대차계약 5년 이상을 조건으로 한다.

홈페이지  cafedroptop.com
가맹문의  1577-9073(창업설명회 전국 동시진행, 홈페이지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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