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근태관리 이것 하나면 OK!
상태바
복잡한 근태관리 이것 하나면 OK!
  • 방현민 기자
  • 승인 2016.08.17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푸른밤이 서비스 하고 있는 ‘알밤’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가맹 점주나 관리자가 매장에 없더라도 직원들의 출퇴근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알밤을 이용하면 매장 수와 관계없이 본사에서도 손쉽게 전국 매장 직원들의 출퇴근 상황 및 급여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근거리무선통신기술 단말기인 비콘(Beacon)을 매장에 설치하기만 하면 스마트폰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매장 관리를 할 수 있어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맹 점주나 관리자는 매장에서 아르바이트, 직원들이 본인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출퇴근 체크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본사에서도 각 매장 아르바이트 및 직원들의 출퇴근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어 근태관리 프로그램으로 적합하다고 밝혔다.

알밤은 초기에는 소규모 사업장들을 타깃으로 만들어졌지만, 서비스가 고도화되면서 일반 사무실이나 백화점, 마트 입점 매장 등 다양한 특성을 가진 매장에서 수요가 늘고 있어 고속 성장 중이다. 특히 많은 매장과 직원들을 관리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나 리테일, 아웃소싱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본사에서 직영 매장들을 일괄로 관리하는 경우, 각 매장마다 별도의 기기를 설치하는 것이 어렵다는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알밤 서비스는 배터리 방식의 비콘을 이용하기 때문에 손쉽게 매장 내에 부착 및 이동을 할 수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다.

그 외에도 알밤은 직원들의 근무 기록을 바탕으로 고용 형태별 자동 급여 계산 기능을 제공한다. 급여 내역 조회를 원하는 기간과 직원을 선택하여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며, 이메일 전송 기능까지 지원한다. 또한 웹 관리자를 통해 직원 급여 내역 등을 정리한 분석 리포트 등의 다양한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근에는 직원들의 근무 일시, 휴가 및 연차 등의 일정을 미리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알밤은 현재 국내 4000여개의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5개국 등지에서도 사용하고 있어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