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프랜차이즈 3 大 제언
상태바
성공 프랜차이즈 3 大 제언
  • 창업&프랜차이즈
  • 승인 2016.06.17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중력(II)

집중력

 

사람의 집중력은 어디에서 연유하는 것일까? 집중력은 마음이나 주의를 집중할 수 있는 힘을 뜻한다. 우리는 위기에 빠진 아들을 구하기 위해 승용차를 번쩍 들었다는 일화를 접한 적이 있다. 야구나 양궁, 축구 등의 스포츠 경기에서 선수들이 빠르게는 150km 이상의 속도로 날아오는 공을 치거나 콩알만한 과녁을 맞추거나 수비수들의 견제를 뚫고 골문 안에 공을 집어넣는 건 모두 집중력의 소산이다. 집중하지 않으면 그 찰나의 순간에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가 없다. 집중력은 간절하게 원하는 목표가 있을 때 생겨난다. 다시 말하면 간절히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이다.
프랜차이즈 업계의 CEO들은 하나 같이 독자적인 집중력을 지니고 있다. 아직 완성형의 기업이 아닐지라도 하나, 혹은 그 이상의 브랜드를 성공시킨 프랜차이즈 업체 대표들은 어떤 사안에 대해 자신만의 방법으로 집중하는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일상 생활이나 업무 영역에서 구태의연한 사고체계를 버리고 독창적으로 사고하며, 평범해 보이는 현상을 꿰뚫어보는 날카로운 시각을 지니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집중력은 단순히 정신을 집중시키는 능력이 아니라, 스스로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모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힘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이번 호에서는 각자의 사업 영역에서 집중력을 발휘해 회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계 CEO들을 만나보았다.

 

- 월간<창업&프랜차이즈> 6월호 스페셜기획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