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선호 업종 ‘카페•베이커리’ 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창업 선호 업종 ‘카페•베이커리’ 어디가 좋을까?
  • 류아연 기자
  • 승인 2015.04.1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빈스커피> 다양한 브런치, 디저트 메뉴 및 창업지원 제공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카페·베이커리 업종이 여전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커피 전문점이나 베이커리, 디저트 전문 카페 등이 증가하면서 관련 시장은 레드오션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의 관심 업종은 카페, 베이커리 관련 업종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달 ‘2015 프랜차이즈 서울’ 참관 신청자 4388명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인식 및 선호도’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60%가 카페와 베이커리 창업에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해 조사 결과인 35%에 비해 크게 높아진 수치다.

프랜차이즈 서울 관계자는 “카페·베이커리 창업 희망자가 증가한 이유는 커피의 대중화와 함께 최근 ‘소박한 사치’ 트렌드로 인한 디저트 열풍까지 더해졌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 창업 선호 업종 카페베이커리 Ⓒ바빈스커피 제공

카페·베이커리 창업의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카페와 디저트를 활용한 다양한 커피전문점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브런치&디저트 카페 <바빈스커피>는 커피와 함께 다양한 브런치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어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대표적인 메뉴로 100% 아라비카 스페셜티 블렌딩 원두를 사용한 커피와 하나의 메뉴를 2명이 즐길 수 있는 콤비네이션이다. 이외에도 컴비 퐁당 와플, 페스츄리 종류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가 준비돼있다.

<바빈스커피> 관계자는 “커피 시장이 점점 포화되면서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브런치 및디저트카페가 인기를 끌고 있다” 며 “특별한 커피와 맛있는 음식은 물론 예비창업자들에게 정확한 창업정보와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 잘 지원하는지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고 말했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매주 목요일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며, 이 달은 서울 홍대 직영점(9일, 23일), 광주 본점(16일), 대전 우송대점(2일, 30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 설명회에서는 14년 동안 가맹사업을 한 경험으로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 정보와 아이템 선정 및 창업 노하우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정된 공간으로 인해 사전 예약은 필수며 창업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1588-0672) 또는 홈페이지(www.babeans.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